본문

뉴스 > 경제

가스공사,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 우수기관 선정

한국스포츠경제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한국가스공사 대구 본사 전경.한국가스공사 대구 본사 전경.

[한스경제=양세훈 기자] 한국가스공사(사장 채희봉)는 4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0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부터 시작된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는 행정안전부가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현황을 파악하고 정책을 개선하기 위해 공공데이터 개방·활용·품질·관리체계·기타(가·감점) 등 5개 영역을 평가하는 제도다.


특히 2020년에는 '품질' 평가군을 기존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에서 공공기관까지 확대하는 등 총 535개 기관을 대상으로 수요자 중심 공공데이터 제공 노력 및 성과를 중점 평가했다.


가스공사는 적극적인 공공데이터 제공으로 지난해 76.55점(보통) 대비 대폭 향상된 90.9점(우수, 공공기관 평균 62.8점)을 획득하고, 데이터 개방·활용·품질 영역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개방' 영역에서는 공공데이터 수요 발굴을 위해 사내 공모 및 대국민 수요조사를 시행하고, 타 공공기관과 협업해 양질의 공공데이터를 개방하고자 노력한 점이 매우 높게 평가됐다.


'활용' 영역에서는 시스템 개선을 통해 공공데이터 활용 능력을 제고하고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해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했으며, '품질' 영역에서는 데이터 표준을 준수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공유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주권욱 가스공사 디지털뉴딜처장은 "앞으로도 국민에게 가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가스공사가 보유한 공공데이터를 추가 개방하고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10일 정답 공개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가 출제됐다.10일 오전 10시 출제된 오늘의 퀴즈는 실낱같이 가늘게 퍼진 구름을 무...
엄현경, 화보 방불케 하는 새 프로...
사진제공=에이엘이엔티배우 엄현경이 청초한 비주얼을 뽐냈다.10...
BJ 봉준, 유관순 열사 성희롱 논란...
BJ 봉준이 유관순 열사를 언급하며 성희롱 발언을 쏟아냈다. / ...
빌 게이츠 이혼 사유 충격…성범죄...
빌 게이츠의 이혼 사유가 제프리 앱스타인 때문이라는 보도가 나...
경남FC, 전남 상대로 0-2 패배......
사진제공=경남FC경남FC가9일 2021 하나원큐 K리그2 11라운드 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0일 [월]

[출석부]
홍콩반점 1만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홍콩반점 1만원권 홍콩반점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