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경북도, 바이오프린팅 산업 육성... 국비 75억원 확보

뉴트리션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경상북도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하는 2022년도 스마트특성화기반구축사업에 '바이오프린팅 활용 동물대체시험평가 플랫폼 구축사업'이 신규 대상사업으로 선정되어 국비 75억원을 확보했다.


이번에 선정된"바이오프린팅 활용 동물대체시험평가 플랫폼 구축 사업"은 2022년부터 3년간 165억 원(국비 75, 지방비 90)을 투입하게 되며 3D바이오프린팅 기반 인공장기를 활용하여 기능성화장품?의약품 개발 기업의 동물대체시험평가를 지원하고 전문인력양성과 협력네트워크 구축 등을 추진하게 된다.


본 사업은 포항지식산업센터를 거점으로 포항공과대학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바이오메디컬생산기술센터, 포항테크노파크 등 3개 기관이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기업 지원 플랫폼을 구축하게 된다.


기관별 역할에 따라 ▷포항공과대학교는 동물실험 대체용 인공장기 기술개발, 인공장기 활용 시험평가 지원 등을 수행하며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바이오메디컬생산기술센터는 인공장기 제작을 위한 생체재료(돈태반) 자원화, 바이오잉크 개발 등을 담당하고 ▷포항테크노파크는 동물대체시험평가 GMP* 구축, 기업지원프로그램 운영 등을 추진하게 된다.


특히, 이 사업을 통해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화장품 분야의 동물실험금지에 따른 새로운 대체시험평가법 개발과 신약개발 비임상의 보완적인 효능평가에 활용될 수 있어 화장품?의약품 산업이 한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으며, 바이오프린팅 인공장기를 활용한다는 점에서 미래 신산업 창출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상길 경상북도 과학산업국장은 "이번 사업은 연구기관과 대학 그리고 산업체가 함께하는 첨단바이오 산업으로 최근 우리 도가 추진하는 공유형 혁신도정 플랫폼인 네트워크 경북(넷북)의 좋은 예시가 될 것이다"고 강조하며 "국내 최초 바이오프린팅 인공장기 거점 조성을 통해 지역 혁신성장의 동력을 마련하고 미래 신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최기문 영천시장-경북신용보증재단 이사장,소상공인 ...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최기문 경북 영천시장은 12일 김세환 경북신용보증재단 제8대 신임 이사장...
경북문화관광公, 봄철 농번기 일손...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영농철을 맞...
경산시 노인종합복지관, Love Food...
(경산=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경산시 노인종합복지관에서...
경산시, 하반기 공공근로사업 100...
(경산=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경산시가 코로나19 장기화...
경주시, 내년 국비확보 위한 당·...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경주시는 13일 국민의힘 경...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4일 [금]

[출석부]
CU 3천원권 비요뜨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