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해남군"장학사업기금 500억원 조성"군민 의지 모은다

뉴트리션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해남군 청사 전경

[뉴트리션] 해남군이 교육의 백년대계를 준비하는 군 장학사업기금 500억원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청소년 교육 여건 개선을 통한 인재 양성과 장기 교육발전 방안 마련을 위해 장학사업기금을 확충하기로 하고, 전 군민이 동참하는 기금 조성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군은 장학사업기금 확충을 위해 지역 업체와 장학금 기탁 협약을 비롯해 공직자 기부, 군민들의 자발적, 선순환 기부문화 조성 등 장학기금 확충에 전 군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이에따라 지난 3~4월 지역업체인'4est수목원(원장 김건영)'을 시작으로 4월에는 '해남고구마빵 피낭시에(대표 이현미)'와 연달아 장학사업기금 기탁 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에 따라 업체에서는 수익의 일부를 적립해 장학사업기금으로 기탁할 예정으로, 지역업체와 군 교육이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직사회 내부에서도 장학사업기금 500억원 조성에 적극 동참하는 분위기가 일고 있다. 우선 공직자 복지포인트 중 미사용분에 대해 신청을 받아 연말 장학사업기금으로 일괄 기탁된다. 일부 부서에서는 포상금의 일부를 기탁하기로 했으며 공직자 개인이 장학사업기금에 기탁하는 등 공직자들의 솔선수범이 이어지고 있다.


해남군 장학사업기금은 1997년 조례제정을 통해 조성을 시작, 현재 104여억원에 이르고 있다. 장학생 선발을 비롯해 명문학교 육성 지원, 예체능 특기학교 및 방과후 학교 운영, 외국어 체험센터와 원어민 강사 지원, 통합교육체험센터·혁신교육지구 및 마을교육 공동체 지원, 진로체험센터 지원 등 인재 육성사업에 올해 33억 7,200여만원이 지원된다.


더불어 해남군은 올해 인재육성과 교육복지 확대, 교육환경 개선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교육프로그램 활성화 등 4대 분야, 40개 사업에 총 179억원을 투입·지원할 계획이다.


명현관 군수는"머물고 싶은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장기적·지속적인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의 미래인 청소년 인재 육성에 투자를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며"군민들의 교육에 대한 염원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분위기 조성에 적극 나서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그것이 알고싶다 한강 사망 대학생 손정민 군 친구 만...
'그것이 알고싶다' 한강 사망 대학생 손정민 군 친구 만날 수 있을까?(사진=그알 sns캡처)'그것이...
홈플 킨더밀쉬 홈플 퀴즈 정답 공...
홈플 킨더밀쉬홈플 퀴즈 문제와 정답이 공개됐다. / 마이 홈플러...
파주시 문산노을길 2만평 노란빛 ...
파주시 문산노을길 노란빛 유채꽃 만발...포토존.(사진제공.파주...
[걸어서 세계속으로] 남아공 케이...
[걸어서 세계속으로] 남아공 케이프타운·나미비아·모셀베이·...
"임영웅처럼 되길" 양지은, 데뷔곡...
린양지은이 데뷔곡 '사는 맛'을 공개했다. / 린브랜딩 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5일 [토]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월드콘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