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신복위, 신용복지컨설팅 이용자의 57%가 신용점수 상승

국제뉴스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신용회복위원회(위원장 이계문, 이하 신복위)는 채무조정 이용자의 경제적 재기를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서비스하고 있는 신용복지컨설팅의 효과를 분석한 결과, 작년 하반기 컨설팅 이용자 57%의 신용점수가 6개월 후 평균 48점 상승했다고 3일 밝혔다.


신용복지컨설팅은 전문 컨설턴트가 채무조정 이용자를 대상으로 신용관리 요령을 안내하고 서민금융 및 복지 지원을 연계하는 전화컨설팅 서비스인데, '20년 하반기 컨설팅 이용자 7561명의 57%인 4311명의 신용점수 평균이 컨설팅 전 613점에서 6개월 후 661점으로 48점 올라갔고, 가장 많이 올라간 사례는 433점인 것으로 확인됐다.


신용점수가 상승한 주된 요인은 채무조정을 성실히 이행하면서 신용복지컨설팅의 도움을 받아 채무자 스스로 비금융정보 등록 등 신용도 상승을 위해 노력하고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꾸준히 사용하는 한편, 목돈이 필요할 때는 햇살론과 같은 정책서민금융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신복위는 신용복지컨설팅 효과를 보다 높이기 위해 서비스를 대폭 개선했다. 우선 지난달 전문 컨설턴트를 18명에서 30명으로 늘려 컨설팅 역량을 키웠고, 이용자가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모바일 컨설팅도 추가했다. 모바일 컨설팅은 필수정보 제공 서비스인 '신용비타민', 신용점수 상승솔루션과 금융상품 연계서비스인 '신용도우미'로 구성되어 컨설턴트의 전화컨설팅을 뒷받침한다.


이계문 위원장은 "작년까지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채무조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앱챗봇 등 무방문 비대면 서비스 제공, 지역협의체 연계 확대 등 고객중심의 서비스 혁신에 매진했다."며 "이러한 혁신성과를 기반으로 올해는 신용복지컨설팅을 확대 발전시켜 채무조정 이용자의 금융생활안정을 촉진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生生리포터] 탄탄한 기본기 갖춘 컴팩트 SUV, 폭스바...
폭스바겐코리아의 신형 컴팩트 SUV '티록' / 사진=폭스바겐코리아[한스경제=김재훈 기자]폭스바겐코...
산다라박 17년 전속계약 만료, 투...
(사진: 산다라박 인스타그램)그룹 ƈNE1' 출신 산다라박이...
[속보] 중대본 "1일~14일 경기 광...
코로나 확진자, 코로나19 (국제뉴스DB)중대본에서 코로나19 확진...
광주시 제2차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광주시청 전경(광주=국제뉴스) 강정훈 기자 = 경기 광주시는 '제...
충북도, K-바이오 랩허브 구축사업...
토론회 모습.(제공=충북도청)(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4일 [금]

[출석부]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비요뜨
[포인트 경품]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