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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머너즈 워:백년전쟁, 출시 3일 만에 매출 50억 기록…글로벌 흥행 신호탄

한국스포츠경제 | 2021.05.03 | 신고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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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머너즈 워:백년전쟁 대표 이미지 / 사진=컴투스서머너즈 워:백년전쟁 대표 이미지 / 사진=컴투스

[한스경제=김재훈 기자]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백년전쟁)'이 출시와 함께 세계 전역에서의 흥행으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글로벌 성공 신화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컴투스는 3일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백년전쟁이 지난 4월 29일 글로벌 동시 출시 이후 3일만에 누적 매출 5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백년전쟁의 해외 매출 비중은 전체의 80%를 넘어서며 컴투스의 글로벌 서비스 역량을 입증하고 있다. 특정 지역에 편중되지 않고 세계 전역에서의 고른 성적이라는 점에서 장기적 글로벌 흥행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백년전쟁은 북미 25%, 유럽 27% 등 절반 이상의 매출을 서구권 시장에서 거두고 있다. 또한 한국에서도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순위 1위 달성에 힘입어 전체 매출의 19%를 기록했고 아시아권(한국 제외)에서도 26%를 차지하고 있다.


한편 컴투스는 이 같은 괄목할 만한 초반 성적과 글로벌 전역에서 확보한 수많은 유저풀을 기반으로 백년전쟁이 전 세계 유저와 함께 즐기는 대표 e스포츠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실제로 백년전쟁은 출시 전 진행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100인 매치 이벤트를 통해 e스포츠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한 바 있다. 게임 내에서 다른 유저들의 경기를 볼 수 있는 '응원' 및 '명예의 전당' 콘텐츠를 통해서도 몰입감 높은 관전의 재미를 선사하며 호평을 얻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백년전쟁 출시 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실적도 함께 증가하고 있어 장르가 다른 두 게임이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백년전쟁이 서머너즈 워 IP의 한 축을 담당하는 글로벌 대작 게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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