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경상북도, 개인지방소득세 5월에 신고하고 8월까지 납부하세요!

뉴트리션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2020년 귀속 종합소득이 있는 납세자는 5. 1일 ~ 31일까지 종합소득세(국세)와 개인지방소득세(지방세)를 신고?납부해야 한다.


올해는 작년과 달리 직권 납부기한 연장대상이 코로나19로 인한 집합금지?영업제한? 소규모 자영업자와 매출 급감 차상위 자영업자, 착한 임대인으로 한정되며, 종합소득세(국세)가 직권으로 연장되면 별도의 연장신청 없이도 개인지방소득세 납부기한이 8월 31일까지 3개월 연장된다.


또한, 직권 연장 대상자가 아니더라도 코로나19로 인한 매출감소 등으로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는 관할 시군에 납부기한 연장신청을 하는 경우 납부기한이 3개월 연장된다.


신고기간인 5월 한 달 간 코로나 확산을 방지하고 전자신고 활성화를 위해 PC 및 모바일 신고를 유도하고, 23개 시군에 도움창구를 설치하여 모두 채움대상자 중 만65세 이상 자와 장애인에 한해 신고를 지원하며, 근무자와 민원인 간 간격유지를 위해 투명 아크릴 차단막과 듀얼 모니터를 설치하고, 손소독제 비치, 도움창구 1일 1회 이상 주기적인 방역 실시, 방문자에 대한 예방수칙 준수 안내 등 방역수칙 준수에 총력을 다 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비대면 대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신고 즉시 가상계좌 납부가 가능하도록 납세편의를 제공하며, 신고납부 안내방식 또한 개선하여 기존 일반우편에서 모바일 중심으로 모두채움대상자에게'별도 신청없이'카카오나 문자로 모바일 안내문을 발송하여 신고?납부를 적극 유도한다.


김장호 경상북도 기획조정실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도움창구에서는 만65세 이상 자와 장애인에 한해 신고를 지원하게 되고, 이외 납세자는 전자신고를 적극 이용할 것을 부탁드리며, 개인지방소득세 신고가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창원 SM타운 갈등 속사정…오락가락 행정 문제 없나 [...
일면 '창원 SM타운'의 개관이 늦어지고 있다. SM은 철저히 준비해 개관하자는 입장이고 창원시는 협약대로 ...
모범택시 만난 표예진, 모두에게 ...
배우 표예진이 '모범택시'로 연기 변신에 나섰다. 그는 천재 해...
김광현 중계 주목, 밀워키전서 2승...
김광현이 밀워키전에서 시즌 2승을 노린다. / 연합뉴스[한스경제...
"기사 월급도 못 준다"는 마을버스...
서울 마을버스 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
[원세나의 연예공:감] 사생팬, 단...
그룹 엑소 멤버 세훈이 지난 10일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2일 [수]

[출석부]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