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경북도, 수출 꿈나무에게 날개를 달아드립니다.

뉴트리션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경상북도는 코로나19로 글로벌 통상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수출기업 수요에 부합하는 실무형 청년무역인재 양성을 위해 제9기 경북청년무역사관학교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5월 3일부터 18일까지이며, 한국무역협회 대구경북지역본부 홈페이지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모집대상은 도내 주소지를 둔 만 39세 이하 청년, 경북 소재 대학교 재학(졸업)생, 타 지역 대학교 재학(졸업)생 중 부모 주소지가 도내인 청년 등이며, 지원동기 및 목표의식, 소양 등을 평가하여 60명을 선발하게 된다.


선발된 교육생은 6월부터 온라인 사전학습을 통해 수출입 기본과정(40시간)을 이수하고, 본과정으로 7. 6일 ~ 30일(150시간)까지 통관?계약 무역이론과 비즈니스 영어, 수출 시뮬레이션 등 강도 높은 교육을 받게 된다. 특히, 올해는 교육생의 수요와 무역환경 변화 추세를 반영하여 수출시장 분석, 바이어 마케팅 DB관리 기법 등의 교육을 강화하여 현장의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한다.


그밖에 수료생 중 성적 우수자에게는 수출교역전에 파견되어 바이어마케팅, 해외시장조사 등의 임무를 경험할 수 있는 무역현장탐방의 기회가 제공된다. 한편 코로나로 활성화된 화상수출상담회 및 국내전시회에 참여하는 경험의 기회도 새롭게 지원되며, 그 외 무역 자격증 취득, 취업컨설팅, 일자리매칭 지원 등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청년무역사관학교는 2013년부터 경상북도와 한국무역협회가 협력하여 청년무역인력을 양성하고 있는 경북의 대표적인 무역 실무교육 과정으로, 지난 8년 동안 총 562명 수료, 취업대상자 395명 중 347명이 취업(88%)하여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으며, 청년실업난 해소와 지역수출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에 꾸준히 기여해 오고 있다.


박시균 경북도 청년정책관은 "세계무역시장이 코로나로 인해 크게 변화하며 새로운 무역의 길이 열리고 있다"며,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실무지식과 현장경험이 결합된 교육으로 청년무역인의 역량을 강화하여, 경북이 수출산업 메카의 명성을 되찾을 수 있도록 미래인력 준비에 주력해 나갈 것"이라며, "경북무역을 이끌어갈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57th 백상] 자산어보 놀면 뭐하니? 대상…애틋한 수...
영화 '자산어보'와 TV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가 13일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 57회 ...
[백상예술대상] 2021 백상예술대상...
[한스경제=김정환 기자]TV·영화·연극을 아우르는 종합예술시상...
의정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환...
의정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환경정비˙복지사각지대 발...
포스코건설, 자율보행 로봇 활용해...
포스코건설이 최근 국내 최초로 '포천~화도 고속도로 4공구' 터...
포천교육지원청, 2021 포천혁신교...
2021 포천혁신교육지구 업무 담당자 협의회 사진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4일 [금]

[출석부]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 비요뜨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