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경기도, 올해 가족친화경영 모범 기업 30곳 발굴 ‥ 45가지 각종 인센티브 제공

뉴트리션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경기도북부청

[뉴트리션] 최근 사회적으로 일·생활 균형 문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경기도가 올해 가족친화경영에 힘쓴 도내 모범기업 30곳을 발굴해 각종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사업을 펼친다.


경기도는 이 같은 내용의 '2021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사업'을 추진, 참여기업을 오는 5월 31일(월)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사업'은 도내 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을 발굴해 근로자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을 인증하는 사업이다.


2010년 사업을 시작한 이래 지난해까지 총 326개 기업을 인증했으며, 올해에는 30개사를 신규 인증하고, 기존 인증 기업(2018년도 인증 기업)에 대한 재인증을 시행할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업력 2년 이상, 주 사무소나 제조시설이 경기도에 소재하고 있는 기업 또는 기관이다.


평가는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통해 ▲가족친화제도 운영 실태 ▲CEO 관심 및 실행의지 ▲기업의 안정성 ▲재직자 만족도 등을 중심으로 진행, 인증위원회 심의를 통해 최종 인증 기업을 선정한다.


인증기업에는 경기도지사 명의의 인증서와 현판이 수여되고, 가족친화제도 도입 지원,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 시 가점 등 7개 기관 45개 항목의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인증 유효기간은 올해부터 오는 2024년까지 3년으로, 인증식은 오는 10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


정구원 일가정지원과장은 "코로나19 이후 재택근무, 유연근무 등 다양한 형태로 근무제도가 변화하고, 수평적 조직문화, 초과근무 하지 않는 기업을 선호하는 등 일·생활 균형을 위한 가족친화경영에 대한 기대가 늘어나고 있다"라며 "경기도내 기업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잇따른 노후 위니아딤채 화재…리콜 조치 요망
화재 위험으로 위니아딤채 리콜이 진행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 제공[한스경제=장재원 기자] 한국소비자원...
[엄영수 신혼집 탐방] "세 번째 결...
이보다 기쁜 일은 없다. 엄영수는 지난 2월 아내 에스더씨와 미...
[속보] 머스크, 테슬라 비트코인 ...
머스크 CEO가 비트코인을 이용한 결제 프로그램의 중단을 알렸다...
횡령 부인 박수홍 친형…박수홍, "...
방송인 박수홍이 친형의 횡령 의혹과 관련해 법으로 해결하겠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30시간 투...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Imperial Palace Seoul)이 오는 6월 30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3일 [목]

[출석부]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