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신한카드,업계 최초첫 아트 사내벤처 키운다

한국스포츠경제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신한카드 제공신한카드 제공

[한스경제=조성진 기자]신한카드가카드업을넘어서는새로운도전을계속한다.


신한카드가업계최초로'아트'사내벤처를출범하고,첫사업으로'아트페어'를개최한다고3일밝혔다.오는6월에열리는'The Preview한남with ShinhanCard'는신한카드사내벤처인아임벤처스(I'm Ventures) 6기로 선발된'아트플러스(Art+)'가주축이되어진행된다.


신한카드아트사내벤처인'아트플러스(Art+)'는코로나19의영향으로홈인테리어용미술품구매가증가하고,취미생활및재테크수단으로써미술품거래가급격히성장함에따라미술시장을니치마켓(Niche Market,틈새시장)으로보고카드와아트라는두영역을연결하는신사업을개척하고있다.


이번아트페어는신한카드가스폰서십을맺고있는한남동블루스퀘어의'네모홀'에서오는6월2회차(6월9일~6월13일, 6월16일~6월20일)에걸쳐진행된다.


행사명더프리뷰(The Preview)는작가와갤러리가미리보여주는특별무대이자신한카드가미술시장에진입하는데뷔무대임을알리는두가지의미를담았다.


특히이번아트페어는신진작가,신진갤러리의발굴및육성을목표로개최해예술인양성에주력함으로써,상생의가치를실현하고자하는신한금융그룹의ESG전략과도일치한다.선정된30여개갤러리와60여명의작가의작품을전시·판매할뿐아니라신한카드의브랜드파워를활용한콜라보굿즈등을제작해신진작가들에게더많은기회를제공할예정이다.


또한신한은행메세나시설'신한갤러리'의전시후원사업과연결해,장애예술인작품들을이번아트페어특별전으로기획해신한금융그룹차원에서문화예술계와동반상생하고자하는의미를더했다.


한편,아트플러스는미술품의N차마켓으로판매자와구매자를플랫폼으로연결할수있는온라인아트플랫폼'My Art Flex'도준비하고있다.아트소비를통해정체성을표현하고아트라이프를추구하는MZ세대고객들의기대를충족할수있을것으로기대된다.


N차마켓은여러번(N)거래되어도신상과다름없이받아들여지는중고마켓.미술작품을재구매할수있는옥션,경매시장을의미한다.


동아트플랫폼에는소장품직거래는물론소장품·전시정보등을공유하고자랑하는아트플렉스(Art Flex)공간개설,전문가클래스와강연등경쟁력있는콘텐츠도담을예정이다.


런칭이후신한카드의빅데이터역량을활용한디지털기반의정교한추천과관리,결제모듈추가,포인트적립·사용등신한카드의사업영역과연결해비즈니스모델을확장한다는전략이다.


문동권신한카드경영기획그룹장은"이번아트페어는사내벤처의도전정신으로금융과아트라는분야를연결해새로운시도를한다는의미가있다"며"사내벤처활성화를통해미래성장동력이될새로운아이디어를발굴하고창의적인조직문화를확산해신한카드만의경쟁력을강화할것"이라고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바둑판 정중앙 정답 업데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바둑판 정중앙' 정답 업데이트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가 출제됐다.7일 오전 1...
① 트롯 전국체전 이소나 & 서울예...
지난해 방송된 KBS2 으로 트로트?가수의 첫발을 내디딘 무형문화...
[TF확대경] 김흥국, 차량 블랙박스...
오토바이를 치고 달아난 혐의(뺑소니)를 받고 있는 김흥국은 차...
차태현·조인성 케미 빛났다…어쩌...
'어쩌다 사장'이 만족스러운 성적과 함께 막을 내렸다. /'어쩌다...
한강 실종 대학생, 휴대전화 포렌...
한강 실종 대학생, 휴대전화 포렌식 완료...사망 원인 밝히나?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7일 [금]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