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교보생명, AI 자산관리 도입…"최적 포트폴리오 추천"

한국스포츠경제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교보생명이 자산관리 로보어드바이저 시스템을 정식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교보생명 제공교보생명이 자산관리 로보어드바이저 시스템을 정식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교보생명 제공

[한스경제=이성노 기자] 교보생명이 인공지능(AI) 자산관리를 도입해 복잡한 변액보험부터 퇴직연금 자산관리까지 고객에게 최적화된 펀드 포트폴리오를 추천한다.


교보생명은 자산관리 로보어드바이저 시스템을 정식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시스템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과 고도화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는 인공지능(AI)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저성장, 저금리 국면이 고착화하며 체계적인 자산관리 필요성은 점점 높아지고 있다. 교보생명은 높아진 고객 니즈에 맞춰 우수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로보어드바이저 시스템을 도입했다.


교보생명은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한국금융공학컨설팅과 협업해 지난해 8월부터 자산관리 로보어드바이저 구축을 준비해왔다. 지난 2월에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2개월간의 안정화 과장을 거쳐 완성도를 더했다.


교보생명 고객들은 변액보험 전 상품은 물론, 퇴직연금 확정기여(DC)형, 개인형 퇴직연금(IRP) 등에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의 투자성향과 투자 목적 등에 맞는 자산배분 전략을 추천 받을 수 있다. 자산군별 투자 비중을 결정한 뒤에는 최적의 금융상품과 펀드를 추천해 고객의 성공적인 투자를 지원한다.


또한, 매일 금융시장을 모니터링해 시장상황 변화에 따른 포트폴리오 리밸런싱도 추천한다. 국내외 금융시장 관련 다양한 정보도 제공해 준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로보어드바이저로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는 변액보험과 퇴직연금 펀드 추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겠다"며 "펀드 추천이나 변경 관련 AI 기반 고객상담 툴을 제공해 컨설턴트들의 영업활동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강일홍의 클로즈업] 연예계 빌딩 재테크, 곱지 않은 ...
배우 김태희(왼쪽)와 하정우는 보유한 일부 건물을 최근 되팔아 각각 71억, 46억 원의 시세차익을 냈다. 김...
화미사, 순수 자연 유래 성분으로 ...
리얼 클린 뷰티 브랜드 화미사가 미세먼지가 한창인 요즘 예민해...
국산 2호 코로나 치료제 안갯속…...
의약품 연구개발. /연합뉴스[한스경제=변동진 기자]국산 2호 코...
中 굴기에 맞선 美 반도체 패권 선...
지난 4월 화상으로 열린 기후정상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조 ...
[오늘날씨] 전국 산발적 비...빗길...
17일 전국에 산발적인 비가 내린다. / 연합뉴스[한스경제=이수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7일 [월]

[출석부]
GS25 코카콜라 1.5L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GS25 코카콜라 1.5L GS25 코카콜라 1.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