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롯데온 드디어 꿈틀꿈틀, 나영호號 순항할까

한국스포츠경제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나영호 롯데온 대표. 롯데 제공나영호 롯데온 대표. 롯데 제공

[한스경제=장원석 기자]지난 1년간 고전을 면치 못했던 롯데온이 오랫만에 좋은 성적표를 거뒀다. 새 수장이 된 나영호 대표가 야심차게 내놓은 첫 행사 온세상 새로고침이 전년대비 6배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30일 롯데온에 따르면 론칭 1주년 기념 행사인 온세상 새로고침이 행사 첫날인 26일 전년 대비 6배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당일 롯데온을 방문한 고객 수도 평소 대비 5배 이상 높았으며, 특가행사를 진행했던 오전에는 순간적으로 8배 많은 트래픽이 나오기도 했다. 구매 고객 수도 전년대비 7배 많았으며, 구매 고객 중 첫 구매 고객의 비율이 15%를 넘어서며 신규 고객 유치에도 성공했다.


행사 상품 중에서는 e쿠폰의 인기가 높았다. 이번에 롯데온에서 새롭게 선보인 KB 증권 상품권의 경우 2만원 권은 반나절 만에 준비한 5000장이 모두 팔렸고, 온라인몰 최초로 판매한 3만원 권은 만 장 이상 팔리며 증권 상품권만 4억 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또한 문화상품권(5만원)은 판매 시작하고 1분도 되지 않아 준비한 5000 장이 모두 소진됐으며, 롯데리아를 포함해 외식 상품권도 하루 동안 3만 장 이상 팔리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고객들은 라이브방송에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26일 오전 11시부터 삼성전자 휴대전화를 판매한 방송에는 역대 최대 인원인 5만 3000여 명이 시청했고, 한 시간 동안 1억 5000 만원의 실적을 올렸다. 1분에 약 240만 원어치의 상품이 팔린 셈이다. 이후 방송된 LG프라엘과 크록스 라이브 방송도 만 명 이상 시청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롯데온으로써는 이번 온세상 새로고침 행사의 성공이 반갑다. 출범 당시 롯데그룹은 롯데온을 자사 유통사업 핵심 성장동력으로 삼아 2023년까지 온라인 매출 20조원을 달성하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내놨지만 지난 1년간의 성적표는 초라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롯데온은 서비스 시작 첫 날부터 접속 장애가 일어났고 로그인, 결제창, 주문 등 오류가 이어지는 등 시스템 안정화에 실패하며 그 후로도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지 못했다.


이는 곧 부진한 성적표로 이어졌다. 롯데온 지난해 거래액은 약 7조6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7.0% 증가하는데 그쳤다. 같은 기간 국내 이커머스 시장 성장률이 19.1%라는 점과 비교하면 성장이 부진한 셈이다. 온라인 쇼핑 시장 점유율도 약 5%에 불과해 네이버(17%)·쿠팡(13%)·이베이(12%) 등 경쟁사들에 비해 한참 낮다.


이번 롯데온의 새로고침 행사 성공은 신임 나영호 대표가 내놓은 첫번째 야심작이었다는 점에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롯데온 부활이라는 특명을 안고 투입된 나 사업부장의 경영 능력이 첫 시험대에 오른다는 점에서 단순 할인 행사 이상의 의미가 있다는 것이다.


나영호 대표가 내놓은 롯데온 성장 전략은 거래액을 키워 덩치를 키우고 서비스 품질을 더욱 강화해 내실을 챙기는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롯데온은 이번 행사에 대규모 할인 쿠폰을 발행해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았으며 이와 함께 그간 불편하다는 지적을 받아온 검색 기능 등을 보완하고, 최근 각광받는 선물하기 기능을 강화한다. 배송 도착 예정일 안내 서비스도 도입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나영호 대표 부임 직후에 있는 이벤트이기 때문에 이번 행사로 완전히 경영 능력을 평가한다는 건 다소 이른 감이 있다"면서도 "다만 앞으로 롯데온이 추구하는 경영목표를 하나씩 실행 나가는 이정표로서 의미가 있는 실적"이라고 말했다.


장원석 기자 jws@sporbiz.co.kr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하남시,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창업과정 교육 큰 호응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창업과정' 수료식 [뉴트리션] 하남시는 예비 및 초기 창업자를 위해 하...
고창군청 여자유도부, 2021 양구평...
고창군청 소속 유도선수단 [뉴트리션] 고창군청 소...
안성시, 착한 선 결제 운동 추진…...
착한 선 결제 운동 추진 [뉴트리션] 안성시는 코로...
전북교육청, 일제강점기·개항기 ...
전북교육청 [뉴트리션] 전라북도교육청이 (가칭)전...
울주군, 농업기계 등화장치 부착 ...
[뉴트리션] 울주군은 도로 주행 농기계의 안전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4일 [금]

[출석부]
GS25 코카콜라 1.5L 비요뜨
[포인트 경품]
GS25 코카콜라 1.5L GS25 코카콜라 1.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