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함안수박 홍콩 첫 수출 선적식 열려

뉴트리션 | 2021.05.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함안군은 지난 30일 광일영농조합법인(대표 박분연) 선별장에서 홍콩현지 유통업체 한인홍을 통해 함안수박이 올해 첫 홍콩 수출길에 올랐다고 밝혔다.


군은 수박 3~5kg 480통(통당 1만 원)을 항공편으로 첫 선적해 홍콩으로 1차 수출을 하고, 올해 말까지 총 3만 통의 명품 함안수박을 수출할 예정이다.


한인홍 임재화 대표는 전년도 광일영농조합법인과 함께 고품질, 고당도의 함안수박을 수출하여 홍콩인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 올해도 함께 수출을 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함안군에서 생산되는 명품 함안수박은 남강과 낙동강변의 기름진 토양과 풍부한 일조량 등 수박재배에 최적의 여건을 가지고 있으며 비파괴 당도선별을 거친 11브릭스 이상의 당도가 나오는 엄선된 수박으로 이마트, 롯데마트, 농협유통,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를 통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등 사회적 거리두기의 여파로 겨울수박의 수요감소와 가격하락으로 수박재배 농가의 어려움은 있었으나 농가의 정성어린 손길과 행정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고품질 수박을 생산할 수 있었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함안수박을 새로운 수출 효자 품목으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해외마케팅으로 함안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스킨유 바디워시 관련 캐시워크 퀴즈 정답 공개
스킨유 바디워시 관련 캐시워크 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캐시워크[한스경제=장재원 기자] 14일 스킨유 바...
방탄 특별출연, 미드 프렌즈 영상 ...
방탄(사진= 빅히트)그룹 방탄소년단이 HBO드라마 '프렌즈'...
지호 부상, 현재 상태는?
지호 부상, 현재 상태는?(사진= SNS 캡쳐)지호 부상 소식이 전해...
간 떨어지는 동거 강한나X김도완, ...
'간 떨어지는 동거' 강한나와 김도완의 포스터가 공개됐다. 카페...
[K리그1 16R 프리뷰] 승점 1점 차 ...
K리그1 선두 전북을 추격하는 2위 울산과 3위 수원이 16일 16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4일 [금]

[출석부]
CU 3천원권 비요뜨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