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전라북도, 2021년 글로벌 강소기업 6개사 선정

뉴트리션 | 2021.05.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전라북도와 (재)전북테크노파크는 혁신성과 성장잠재력을 갖춘 전라북도 대표 유망 수출중소기업 6개사를 2021년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글로벌 강소기업 6개사는 △(주)옵토웰, △(주)데크카본, △(주)제이아이테크, △(주)참고을, △농업회사법인(주)한우물, △(주)진우에스엠씨이다.


이들 기업은 탄소, 자동차, 식품, 반도체 산업에 속한 기업으로 전라북도 지역산업 특화 분야와 연계된 기업이다. 이들 기업은 최근 3년간 연평균 수출 실적이 55.7% 성장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특히, 올해 선정된 글로벌 강소기업은'도내 중소기업 성장사다리'육성체계를 통해 성장한 기업이다. 이에 도 행정당국은 전북도의 중소기업 지원 생태계가 성공적으로 구축돼 작동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향후 4년 동안 중소벤처기업부와 전라북도가 연계하여 제공하는 맞춤형 패키지 지원을 받는다.


중소벤처기업부는 해외마케팅 지원사업(4년간 기업당 최대 2억원)을 통해 기업 수요에 기반한 맞춤형 해외마케팅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를 활용해 기업의 수출역량을 강화하고, 기술개발사업 우대 선정을 통해 신기술 개발을 촉진한다.


전라북도는 지역 자율프로그램인 기술확보지원, 품질혁신지원, 마케팅지원, 글로벌 R&D기획 지원 등 기업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지원(기업당 3천만원/년)에 나선다.


전라북도 김용만 일자리경제본부장은"글로벌 강소기업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전라북도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인터컨티넨탈 서울, 봄 맞이 피크닉 패키지 선보여
▶?인터컨티넨탈 서울, 봄 맞이 피크닉 패키지 선보여?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
잇따른 노후 위니아딤채 화재…리...
화재 위험으로 위니아딤채 리콜이 진행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30시간 투...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Imperial Palace Seoul)이 오는 6월 30일...
[엄영수 신혼집 탐방] "세 번째 결...
이보다 기쁜 일은 없다. 엄영수는 지난 2월 아내 에스더씨와 미...
횡성군, 도시가스 보급·확대 나서...
도시가스시설. 사진=횡성군(횡성=국제뉴스) 백상현 기자 = 횡성...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3일 [목]

[출석부]
CU 3천원권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