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김해사랑상품권으로 배달앱 결제가 가능해진다

뉴트리션 | 2021.05.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김해사랑상품권으로 배달앱 결제가 가능해졌다.


김해시는 배달앱 시장의 독과점 구조로 인한 높은 중개수수료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낮추고자 지난 3월 '배달앱 김해사랑상품권 결제기능 탑재 지원사업'을 실시하였으며, 그 결과 먹깨비와 위메프오, 율하오더, 오잇 총 4개의 배달앱사가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현재 먹깨비와 위메프오에서는 김해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할 수 있게 되었으며, 오잇, 율하오더는 시스템 구축 중으로 상반기 안에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에 선정된 먹깨비, 위메프오 등은 2% 이하의 저렴한 중개수수료 정책을 갖고 있으며 해당 배달앱에서 김해사랑상품권으로 결제 시 소상공인 입장에서는 카드 결제수수료가 절감되고, 소비자 입장에서는 상품권 구입 시 10% 할인도 받고 온라인 사용처가 늘어나는 등 이점이 많다." 며 "김해사랑상품권을 해당 배달앱에서 많이 사용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낮은 중개수수료와 김해사랑상품권 결제기능을 탑재한 배달앱을 사용하게 되면 소상공인과 소비자의 모두 혜택을 받아 지역화폐 유통 활성화를 통한 경기 부양을 기대할 수 있다"며 "배달앱 홍보와 가맹점 가입 독려 등을 통해 더 많은 소상공인과 소비자에게 혜택이 확대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잇따른 노후 위니아딤채 화재…리콜 조치 요망
화재 위험으로 위니아딤채 리콜이 진행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 제공[한스경제=장재원 기자] 한국소비자원...
[엄영수 신혼집 탐방] "세 번째 결...
이보다 기쁜 일은 없다. 엄영수는 지난 2월 아내 에스더씨와 미...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30시간 투...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Imperial Palace Seoul)이 오는 6월 30일...
횡성군, 도시가스 보급·확대 나서...
도시가스시설. 사진=횡성군(횡성=국제뉴스) 백상현 기자 = 횡성...
[사연송] 블리처스 주한, 공허한 ...
음악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자기만의 플레이리스트 하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3일 [목]

[출석부]
CU 3천원권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