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업비트 특징주]비트토렌트 코인 시세 끊어낸 하락세...11원 회복

국제뉴스 | 2021.04.1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업비트 특징주]비트토렌트 코인 주가, 4원 선 넘었다[업비트 특징주]비트토렌트 코인 시세 끊어낸 하락세...11원 회복

비트토렌트 코인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17일 오후 1시 2분 기준 비트토렌트는 전일대비 15.12% 오른 11.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최근 비트토렌트는 연일 하락세를 기록했지만 주말 반등에 성공했다.


비트토렌트는 P2P 방식을 사용하는 대표적인 프로토콜로서 전 세계 인터넷 트래픽 중 매우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비트토렌트 프로토콜은 기존의 파일 다운로드 방식인 서버-클라이언트 구조의 일대다 파일 공유방식을 사용하는 대표적인 프로토콜이다. 우측 그림은 기존의 파일 공유 방식과 P2P 파일 공유 방식의 차이를 보여준다.


일대일 파일 공유 방식은 서버가 A라는 파일을 가지고 있고 클라이언트가 서버로부터 A를 받아가는 방식이다.


일대일 파일 공유 방식은 인터넷 환경과 서버의 성능 및 정책에 따라 파일 전송 속도가 결정되며, 이 속도는 전송이 완료될 때까지 유지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일대다 파일 공유 방식은 A 파일을 5개의 조각으로 나누어 각 클라이언트 간에 조각들을 서로 교환하는 방식이다.


클라이언트는 A 조각들을 소유 및 공유하고 있는 클라이언트와 세션을 생성하여 필요한 조각에 대하여 전송을 요청한다. 각 클라이언트들은 A를 공유하고 있는 새로운 클라이언트를 발견하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조각의 정보를 알려주고 새로운 클라이언트에게 자신이 필요한 조각을 요청한다.


이러한 방식 때문에 하나의 클라이언트는 여러 개의 클라이언트들과 무수히 많은 세션을 생성하게 되며 세션이 계속하여 늘어남에 따라 사용자의 다운로드 속도는 점진적으로 늘어나 클라이언트가 사용하는 인터넷 환경의 최대 대역폭까지 다운로드 속도가 증가한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맛남의 광장 개편, 김희철·김동준·유병재 하차 "6월...
SBS 예능프로그램 '맛남의 광장'이 출연진을 대거 변동하며 대대적 개편에 나선다. 이에 따라 김희철 김동...
[코로나19] 증평 30대 사후 확진 ...
국제뉴스통신DB(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밤새 충북 청주에...
여고괴담 제작자 이춘연 대표, 심...
영화 '여고괴담' 시리즈를 제작해온 이춘연 씨네2000 대표가 세...
[특징주] 에이프로젠KIC 11% 상승 ...
[특징주] 에이프로젠 KIC에이프로젠KIC 거래량이 급증하고 있다....
김창열 사임, 이하늘 갈등 전말 재...
김창열&이현배. 2021.04.16. (사진 = 인스타그램 캡처)그룹 DJ 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2일 [수]

[출석부]
CU 3천원권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