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ESG포커스] 카카오, 포털 업계 최초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획득

한국스포츠경제 | 2021.04.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카카오가 업계 최초로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했다.카카오가 업계 최초로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한스경제=김재훈 기자]카카오가 국내 포털 업계 최초로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14001' 인증을 취득하며 친환경 경영 강화에 나선다.


카카오는 9일 경기도 성남시 카카오 판교오피스에서 한국경영인증원(KMR) 황은주 원장 외 3명과 카카오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환경 TF 김유진 부사상 외 4인이 참석한 가운데 ISO 14001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KMR에 따르면 국내 '포털 및 기타 인터넷 정보 매개 서비스업' 중 ISO 14001을 취득한 것은 카카오가 처음이다. KMR은 국내 적합성평가관리법에 따라 인정된 인증기관이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인증 중 하나이다. 기업이 환경경영을 기업경영의 중요한 기준으로 삼고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개선하는지 평가해 인증하는 국제규격이다.


카카오는 업무 체계와 운영에 있어 친환경 경영을 중요한 기준으로 삼고 있다. 또 관련 법규 및 지침에 따라 환경 개선을 위한 구체적인 목표를 수립하고 달성 계획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카카오는 현재 지속 가능한 환경 경영 체계 구축을 위해 회사 내부에 한경TF팀을 구성해 다양한 목표를 구체화하고 있다.


이번 ISO 14001 인증을 시작으로 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국제 표준을 획득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으며 친환경 비즈니스를 통한 저탄소 경제 전환에 기여하기 위해 2023년 준공을 목표로 친환경 데이터센터를 건립 중이다. 이밖에도 산업, 학계, 기관과 협력할 수 있는 자문단 구성을 계획하고 있다.


김유진 카카오 부사장은 "카카오는 환경과 관련해 적극적인 문제의식을 가지고 있으며 탄소중립 실현, 에너지 재사용 등에 동참할 뿐만 아니라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카카오만의 지속 가능한 환경 경영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는 지난 주주총회에서 액면가를 1주당 500원에서 100원으로 분할하는 안건을 승인하고 주주들의 진입 문턱을 낮추는 등 ESG 경영 강화를 통해 기업 가치를 높여가겠다고 밝힌바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강다니엘 Antidote MV 4일만에 3천만뷰 "종전기록 갈...
강다니엘 'Antidote' MV 4일만에 3천만뷰 종전기록 갈아치웠다(사진=커넥트)18일 오전 강다니엘의 &#...
이하늘, 故 이현배 추모한 김창렬...
이하늘이 김창렬의 댓글에 분노를 표해 화제를 모았다./ 김창렬 ...
임영웅 귀여운 댄스 맞춰 "젊음을 ...
임영웅 귀여운 댄스 맞춰 젊음을 그대에게 웰송 조회수 폭발(사...
강철부대 하차 박수민 실화탐사대...
강철부대 하차 박수민 '실화탐사대'에…성추문 의혹채널A ...
트롯전국체전 전국투어 송가인 서...
트롯전국체전 전국투어 송가인 '서울, 광주만 참여'송가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8일 [일]

[출석부]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