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봄 화분 키우는 비대면 그린리더 프로그램 실시

한국스포츠경제 | 2021.04.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제공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제공

[한스경제=조성진 기자]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이 중장기 사회공헌활동 '그린리더 프로그램'의 운영기관을 서울농학교로 확대하고, 첫 활동으로 비대면 업사이클링(Up-cycling: 새활용) 화분 제작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11년부터 이어져 오고 있는 '그린리더 프로그램'은 숲 전문 환경단체 (사)생명의숲과의 협업을 토대로 진행되고 있으며, 도심 내 녹지공간 확대 및 환경교육 프로그램 제공으로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글로벌 종합금융그룹 BNP파리바의 보험 자회사인 BNP파리바카디프 산하 한국 생명보험법인이다.


이번 '그린리더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 협업으로 진행하였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임직원 봉사자들은 사용하지 않는 머그잔을 식물을 키울 수 있는 화분으로 재탄생시켰고, 이 화분들을 활용하여 서울농학교 학생들이 흙을 채우고, 반려식물을 심는 등의 활동을 함으로써 생활 속 업사이클링을 실천하는 동시에 자연의 소중함과 환경 보호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다.


오준석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대면 사회공헌활동에는 다소 제약이 생겼지만, 이번 업사이클링 화분 제작과 같이 참가자들이 직접 만나지 못하더라도 서로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비대면 활동 기회를 만들어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올해 '그린리더 프로그램'은 기존에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던 서울맹학교와 신규 사회복지기관으로 지정된 서울농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다양한 숲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학교 내 녹지공간 보수 등을 통한 사회복지숲 조성도 병행해 나갈 계획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서예지 해명 입장에 옹호글 등장
서예지 해명 입장에 옹호글 등장(사진= 온라인 커뮤니티)서예지 해명 입장이 전해진 가운데 한 누리꾼이 서...
레디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오후 ...
레디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 캐시워크[한스경제=김...
수원시의회, 청와대와 국회에 보낼...
수원시의회(의장 조석환)는 지난 13일 열린 제359회 임시회 1차 ...
뽕숭아 학당, 뽕학당 내 바람둥이 ...
[한스경제=김정환 기자]TV조선 '뽕숭아학당'에 숨어있는 바람둥...
동작구, 소상공업체 서울경제 활력...
[뉴트리션] 동작구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4일 [수]

[출석부]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 빼빼로
[포인트 경품]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