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남부발전, 지역인재 선발 온라인 합동채용설명회 참여...하반기 약 70명 채용

한국스포츠경제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2021 온라인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포스터2021 온라인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포스터

[한스경제=양세훈 기자]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이 지역우수인재 선발을 위해 '2021 온라인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에 참여한다고 8일 밝혔다.


'온라인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는 국토교통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최하고 14개 광역지자체에서 공동 주관하는 취업 정보 제공의 장이다.


내달 26일까지 7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국민 안전 확보를 위해 지난해 이어 올해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101개 공공기관이 참여한 이번 설명회에서 남부발전은 ▲지역인재채용 제도 설명 ▲기업 취업정보 제공 ▲취업선배 상담 등 지역인재에게 맞춤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합동채용설명회 참여는 채용설명회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남부발전은 최근 5년간 30% 이상의 지역인재를 선발하며 지역우수인재 양성소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올 하반기도 약 70여 명을 선발할 예정으로 최소 27% 이상 지역인재 선발을 목표하고 있다.


이와 함께 남부발전은 올해도 온택트(On-Tact) 기반 면접과 보듬채용을 통해 지원자의 안전 보장은 물론, 인재양성에도 힘쓸 방침이다.


온택트 면접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집합 면접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공공기관 최초로 도입한 화상면접 제도다. 지원자들은 본인 스마트폰을 활용해 남부발전에서 마련한 어플(App) 접속으로 면접에 응시할 수 있다.


또 보듬채용은 지원 불합격자에게 성적과 강·약점 분석보고서를 제공하는 특화프로그램이다. 인재 선발에 그치지 않고 인재 양성까지 개념을 확대한 보듬채용으로 남부발전은 인사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키도 했다.


남부발전 김기홍 인재경영실장은 "이번 온라인 합동채용설명회가 지역 취업준비생들에게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남부발전은 앞으로도 지역의 우수인재가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용정보 제공과 맞춤형 인재 양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사랑의콜센타 임영웅, 깁스한채 애모 열창...김수희 "...
임영웅 김수희 사진-사랑의콜센타)'사랑의콜센타'에서 김수희가 임영웅과 포옹했다.22일 방송된 TV조...
오세훈의 취임메시지 청년·공정…...
오세훈 서울시장이 취임 공식 메시지로 '청년 지원'을 선언하면...
모델 아이린, 테니스룩으로 발산한...
에프앤에프(대표 김창수)의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 '스트레치...
[오늘날씨]서울수도권·서해, 아침...
(사진=에버랜드)에버랜드 튤립정원_LED 인피니티 가든전국 이번...
[태풍속보]2호 수리개, 현재위치와...
2호 태풍 수리개 (기상청 제공)제주도해안과 남해안, 서해안엔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23일 [금]

[출석부]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