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함안군, 2021년 농촌 주택개량사업 추가신청 접수

뉴트리션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함안군은 쾌적한 농촌생활환경 개선과 친환경적인 주거환경을 조성코자 추진 중인 '2021년 농촌 주택개량사업'의 추가신청을 접수 중이라고 밝혔다.


농촌 주택개량사업은 ▲농촌주택 소유자로서 1주택 세대의 세대주 ▲무주택 세대의 세대주 ▲귀농·귀촌인 중 1주택 세대의 세대주 ▲2주택 이하 세대의 세대주로서 직원숙소 용도로 주택을 사용하려는 농업인 ▲직원숙소 용도로 주택을 사용하려는 농어업분야 입주 기업이 노후·불량주택을 신축·증축·리모델링할 경우에 지원가능하다. 또한, 동일 필지 내 연면적 합계 150㎡ 이하(부속건축물 포함)의 단독주택으로 건축해야 한다.


주요 혜택은 토지구입비 및 주택건축비용 2%저리 융자, 지적측량수수료 30% 감면, 취득세 280만 원 감면, 연말정산 소득공제 1500만 원까지 공제 등이 있으며, 대상자에 따라 혜택사항이 해당이 안 될 수 있으니 자세한 문의 후 신청하여야 한다.


융자는 고정(연리 2%), 변동금리(대출시점에 금융기관에서 고시하는 대출금리) 중 선택이 가능하며, 상환조건은 1년 거치 19년 분할상환 또는 3년 거치 17년 분할상환 중 선택가능하다.


선정된 대상자는 착공신고 후 최대 4000만 원까지 선금 대출 가능하며, 무주택자에 한해 주택건축을 위한 토지구입비에 대하여 최대 6000만 원까지 융자 가능하다.


농촌 주택개량사업의 올해 물량은 30동으로 23동은 선정 완료되어 사업 진행 중이며, 잔여물량은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다.


군 도시건축과 관계자는 "농촌 주택개량사업은 건축물 착공신고 전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희망자는 소재지 읍?면사무소에 신청서를 제출할 것"을 당부했고, "앞으로도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군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원효 음성판정, "코가 뻥 뚫려"
개그맨 김원효가 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김원효는 지난 17일 오전 자신의 인스타...
YG 해명...방역 위반 부인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방역수칙 위반 논란에 휩싸이자 소속사 측...
영천 운주산승마조련센터, 말문화...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영천시 운주산승마조련센터...
"연 10%금리 챙겨가세요" 국민은행...
국민은행은 이마트와 함께 '이마트국민적금' 출시 기념 사...
카이 합류, 배정남 케미 기대만발
출처 방송캡처악마는 정남이를 입는다 시즌2에 그룹 엑소의 멤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8일 [일]

[출석부]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