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김해시 착한 소비[선결제] 열기 지속" 시 홈피 소상공인 응원 글 4200건 넘겨

뉴트리션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김해시의 착한 소비 열기가 이어지고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9월부터 시민들이 학원, 사우나, 식당, 서점, 동네가게 등에서 소비하거나 선결제한 뒤 시 홈페이지의 착한 소비(선결제) 이벤트 게시판에 남긴 소상공인들에게 보내는 응원 글이 4,200건 넘게 올라와 있다.


착한 소비 이벤트는 지역 소상공인 제품을 2만원 이상 구매(또는 선결제) 후 영수증 사진과 응원 글을 남기면 100명을 추첨해 김해사랑상품권(2만원)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특히 선결제는 소상공인의 자금 선순환을 도와 시는 착한 선결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시는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김해사랑상품권 1000억원 발행 ▲우체국쇼핑몰 김해시 브랜드관 가정의달 행사 ▲소상공인 워킹스루 부스 판매전 행사(5월) ▲대한민국 동행세일 연계 가야뜰 쇼핑몰 특판행사(6월말) ▲전통시장 온라인 배송서비스 사은행사(6월말)를 추진한다.


김해사랑상품권은 소비자에게는 10% 할인 구매와 연말소득공제 혜택이 있으며 연매출 8억원 이하 소상공인에게는 결제수수료가 없어 카드수수료 부담을 줄여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는 시의 효자사업이다.


더욱이 매월 초 발행일마다 1인당 30만원 한도의 상품권이 순식간에 완판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밖에도 시는 착한 소비 활성화를 위해 5월 초 이마트 김해점 공개공지에서 소상공인 제품, 중소기업 우수제품, 지역 농산품을 20~50% 할인 판매한다.


허성곤 시장은 "지역 내 착한 소비에 기여해주신 시민들에게 감사드리며 우리시의 다양한 소비 촉진 시책들이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함소원 해명, 디스패치 주장 발끈 국민청원도 각본?
함소원 인스타그램배우 함소원이 여론 작업설에 대해 해명했다.함소원은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
뉴이스트, 낭만 품은 다섯남자의 ...
그룹 뉴이스트 (JR, 아론, 백호, 민현, 렌)가 19일 오후 서울 광...
나빌레라 , 송강·김태훈 박인환 ...
[한스경제=김정환 기자]'나빌레라'에서 송강과 김태훈이 ...
BBBB 대환장 4사구 파티…이게 야...
18일 KIA와 경기에 선발로 나선 SSG 월머 폰트가 제구력 난조 속...
포항 김기동 감독, 어린이 교통안...
포항스틸러스 김기동 감독이 19일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9일 [월]

[출석부]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오레오
[포인트 경품]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