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혁신성장청년인재집중양성 신규과제 최종 선정결과

뉴트리션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청년구직자들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21년도 혁신성장청년인재집중양성'사업에 신규과정(8개) 포함하여 총 48개 교육과정을 최종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혁신성장청년인재집중양성'사업은 소프트웨어 전문 교육기관에서 만 34세 이하 청년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8대 기술분야에 대해 6개월(960시간)간 집중교육을 제공, 산업 현장에 즉시 투입가능한 SW 실무인재의 양성과 취업 연계를 지원한다.


동 사업은 '18년도에 추경 사업으로 착수하여 지난 3년('18~'20년)간 청년실무인재 4,571명을 양성하는 성과를 올렸으며, 올해는 총 1,700여명을 교육하는 등 4년간 총 6,300명을 양성할 계획이다.


아울러, 교육수료생에 대한 취업률은 70.2%('19년)로, 정부 구직자 직업훈련사업의 평균 취업률('19년, 49.8%) 대비 높은 수준을 나타내고 있다.


금년도에 수행할 교육과정(총 48개 과정)은 '20년 연차평가 결과를 통해 계속과제로 선정된 40개 교육과정과 '20년 사업공고를 통해 신규과제로 선정된 8개 교육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계속지원 교육과정은 멀티캠퍼스(인공지능 분야), 한국전파진흥협회(클라우드 분야),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빅데이터 분야) 등에서 제공되는 8대 기술분야 40개 교육과정(23개 교육기관)으로, '20년 사업운영 실적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1년에도 계속 지원된다.


현재 교육생 모집(1차) 중으로, 4월 말까지 기초 개발역량을 보유한 우수한 교육생을 선발해 나갈 계획이다.


신규지원 교육과정은 수강생의 수요가 특히 높았던 4개분야(인공지능, 클라우드, 빅데이터, 블록체인)를 중심으로 선정했다. 올해는 총 27개 교육과정이 공모하여 평균 3.4 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엄정한 평가를 통해 8개 교육과정이 선정되었다.


신규과정은 4월 중순부터 교육생을 모집(2차)할 예정이며, 6월 초부터 6개월간 산업맞춤형 실무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혁신성장청년인재집중양성사업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며, 교육 수강 희망자는 교육기관별 커리큘럼과 장소 등을 확인 후 희망과정을 신청할 수 있다.


과기정통부 김정삼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시장이 요구하는 실무 중심의 프로젝트 교육을 통해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우리 청년들이 4차 산업혁명의 혁신성장을 주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2TV 생생정보 맛집] 목포 수육무침&세발낙지회냉면·...
[ƈTV 생생정보' 맛집 정보]2TV 생생정보 목포 수육무침&세발낙지회냉면·우렁쌈밥&우렁무침·쌀눈이...
[생방송 투데이 맛집] 남도 맛집·...
SBS 생방송 투데이생방송 투데이 남도 맛집·이색 반찬·육개장...
평택시, 이상저온에 따른 벼 육묘 ...
▲ 벼 못자리 육묘관리 모습.(평택=국제뉴스) 김정기 기자 = 경...
주요 캐릭터 3인의 현실공감 홀로...
오는 29일 개막하는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부문 공개를 ...
영월군청소년수련관, "제14기 영월...
16일영월군청소년수련관에서제14기영월군청소년참여위원회위촉식...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6일 [금]

[출석부]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