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토이처, 깜꼬 샴푸베개 특허 등록 “집에서도 미용실처럼 샴푸 해요”

이슈와뉴스 | 2021.04.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특허 등록을 받은 깜꼬 샴푸베개

“3초면 미용실 샴푸 의자가 우리 집으로!”라는 콘셉트의 세면대 흡착식 ‘깜꼬 샴푸베개’(kamkko Shampoo Pillow)가 특허명 ‘샴푸 보조 기구’로 특허청의 특허 등록 결정을 받았다.

‘깜꼬 샴푸베개’는 집에서도 미용실 샴푸 의자에 앉아 샴푸를 하는 것 같이,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편한 세면대, 욕조, 싱크대 흡착식 샴푸 보조기구이다. 3세부터 성인까지도 사용이 가능하고 가정의 세면대와 욕조 싱크대에 제품을 부착해 목만 기대면 샴푸가 이뤄지는 구조로 설계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특허 등록을 받았다.

국내 특허와 함께 국제 특허(PCT) 및 미국, 중국 특허 출원까지 완료한 상태이다. 토이처는 이번 국내 특허 등록으로 인해 출원 중인 해외 특허 등록에도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깜꼬 샴푸베개’는 앞서 2020년 9월 국내 디자인 부분의 권위 있는 시상제 중 하나인 굿디자인(GD)에 선정돼 디자인 제품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토이처는 특허 등록과 굿디자인 선정을 바탕으로 한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 유아용품 시장에서도 경쟁력 확보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토이처는 깜꼬 샴푸베개가 기성 제품인 샴푸 캡, 아기 샴푸 의자 등을 사용했지만 여전히 아이 머리 감기기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육아맘들과 함께 2년간 개발된 제품으로, 편안하고 쉬운 샴푸를 제공하기 위한 기술 연구에 더욱 매진했다고 밝혔다. 이어 특허청의 특허 등록은 그동안 연구해온 ‘깜꼬샴푸베개’의 기술력과 권리를 인정받는 매우 의미있는 성과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토이처는 ‘깜꼬 샴푸베개’ 외 아이들과 부모 모두에게 즐겁고 완벽한 미용실 놀이를 제공하기 위해 관련 상품으로, 4단까지 높이 조절이 가능한 ‘깜꼬 키높이방석’과 샴푸 후 머리 수건으로 활용이 가능한 아이디어 상품인 ‘깜꼬 세안타올’까지 총 세 가지 제품을 함께 출시했으며, 집콕, 언택트 시대에 가정에서 놀이처럼 육아를 할 수 있는 아이디어 제품으로 부모님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수원시의회, 청와대와 국회에 보낼 지방자치법 시행령...
수원시의회(의장 조석환)는 지난 13일 열린 제359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이재식 의원이 대표 발의한 '...
대박부동산 장나라·정용화 "사람 ...
배우 강홍석 정용화 장나라 강말금(왼쪽부터 차례대로)이 KBS2 ...
서예지 해명 입장에 옹호글 등장
서예지 해명 입장에 옹호글 등장(사진= 온라인 커뮤니티)서예지 ...
뽕숭아 학당, 뽕학당 내 바람둥이 ...
[한스경제=김정환 기자]TV조선 '뽕숭아학당'에 숨어있는 바람둥...
동작구, 소상공업체 서울경제 활력...
[뉴트리션] 동작구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4일 [수]

[출석부]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빼빼로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