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정부 수소정책에 두산퓨얼셀 방긋…수소 관련주 관심 높아져

한국스포츠경제 | 2021.04.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정부의 수소 정책 장려에 힘입어 두산퓨얼셀이 주목받고 있다. / 두산퓨얼셀정부의 수소 정책 장려에 힘입어 두산퓨얼셀이 주목받고 있다. / 두산퓨얼셀

[한스경제=장재원 기자] 정부가 오는 2040년까지 8GW 규모 발전용 수소연료전지를 공급하고, 2022년까지 수소발전의무화제도를 도입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두산퓨얼셀을 비롯한 수소 관련주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두산퓨얼셀 주가는 전일 대비 0.31% 상승한 4만8750원에 거래 중이다.


정부가 수소 정책을 장려하면서 대표 관련주인 두산퓨얼셀의 주가가 반등할 전망이라는 해석이 고개를 들었다.


이와 관련해 업계 관계자는 "두산퓨얼셀의 영업이익이 가파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는 요인으로는 ▲정부의 적극적인 수소경제 확대 정책 ▲기술경쟁력 기반의 높은 시장점유율 확보 및 신시장 개척 ▲매출 믹스 개선에 따른 영업이익률 개선 등이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업계 관계자는 "두산퓨얼셀은 국내 신규 발주 시장에서 70%의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으며, 다양한 연료전지 라인업을 구축해가고 있어 시장 성장에 수혜를 가장 크게 받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위험요인 역시 존재한다는 게 업계 측의 설명이다. 업계에 따르면 ▲정부 정책 지연으로 인한 수소연료전지 시장의 발전 저하 ▲신규 경쟁자 유입으로 인한 시장 점유율 하락 등의 투자 리스크가 존재한다.


한편, 정부가 수소 정책을 장려하겠다고 밝히면서 동아화성·현대로템 등 수소 관련주가 주목받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희재 티저, 가수 영탁 프로듀싱 화제
김희재 티저, 가수 영탁 프로듀싱 '화제'가수 김희재가 신곡 티저를 공개했다,김희재는 13일 0시 공...
강다니엘, 생각·공감 지향한 YELL...
강다니엘이 13일 오후 6시 새 앨범 'YELLOW'를 발표한다. 강렬한...
송파구 확진자 접촉 광주 코로나19...
연합뉴스[한스경제=허지형 기자] 서울 지역 코로나19 환자로 인...
당도 선별한 참외 관련 홈플 퀴즈 ...
13일 홈플퀴즈 정답이 화제를 모았다. / 마이홈플러스 캡처[한스...
귀 닫은 일본 정부, 후쿠시마 원전...
일본 후쿠시마 제1원전 오염수 탱크 / 연합뉴스[한스경제=허지형...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3일 [화]

[출석부]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포스틱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