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창의 학습 교육자 대상 컨퍼런스 개최

한국스포츠경제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스마일게이트사진=스마일게이트

[한스경제=김재훈 기자]스마일게이트가 창의 학습 교육자들을 위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6일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센터(퓨처랩)에서 SW(소프트웨어)교육 및 창의 학습에 관심 있는 교육자들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SW교육은 어떻게 창의 학습으로 전환되는가?'라는 주제로 오는 8일 오후 7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컨퍼런스에는 퓨처랩과 뜻을 함께하고 있는 글로벌 파트너들이 다수 참가해 국내외 창의교육 현황을 점검하고 글로벌 스탠다드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W 기반 창의교육의 선구자이자 '스크래치의 아버지'인 미첼 레스닉 MIT 교수와 영국 BBC 마이크로비트(micro:bit) 교육재단의 마그다 우드 CLO(교육 최고 책임자) 등이 창의교육의 미래에 대한 생각을 전할 예정이다.


퓨처랩은 이번 컨퍼런스를 시작으로 더 많은 아동과 청소년이 창의 학습을 누릴 수 있도록 교육자들과의 연대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교육자 대상으로 창의 교육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지속가능한 네트워크를 확대해 실천 가능한 변화를 이끌어 낼 예정이다.


백민정 퓨처랩 상무는 "이번 컨퍼런스는 코딩 교육이 곧 창의 교육이라고 여겨지고 있는 현재 창의 교육을 되돌아보고, SW 교육이 미래세대를 위한 진정한 창의교육으로 전환되는 방법을 모색하고자 한다"며 "미래세대의 교육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많은 교육자들이 이번 컨퍼런스에서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퓨처랩은 MIT 미디어랩과, BBC 마이크로비트 교육 재단과 협력해 '마이크로비트 글로벌 챌린지(MGC) 2021'을 개최했다. 이를 통해 아동, 청소년들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스스로 생각하고, SW를 활용해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을 하는 등 창의 학습 확산에 기여한 바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여의도 메리어트에서 스웨거 만난다, 수 피트니스&스...
남성 그루밍 브랜드 스웨거가 여의도 메리어트 수 피트니스&스파 남성 고객을 위한 '그루밍 체험존'을 선보...
영천 운주산승마조련센터, 말문화...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영천시 운주산승마조련센터...
YG 해명...방역 위반 부인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방역수칙 위반 논란에 휩싸이자 소속사 측...
김원효 음성판정, "코가 뻥 뚫려"
개그맨 김원효가 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
경기도, 디자인 나눔사업 김현선디...
경기도청 전경(수원 = 국제뉴스) 김만구 기자 = 경기도는 김현선...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8일 [일]

[출석부]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