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SKT, 기업용 IP장비에 QKD 적용 성공

한국스포츠경제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SKT가 기업용 IP장비에 QKD(양자암호통신) 적용에 성공했다.SKT가 기업용 IP장비에 QKD(양자암호통신) 적용에 성공했다.

[한스경제=김재훈 기자]현존 최고의 보안기술 '양자암호통신(QKD)기술'이 IP장비에 적용돼 B2B(기업 간 전자거래)기업용으로 출시된다.


SK텔레콤(SKT)과 IDQ(ID Quantique)는 6일 QKD기술을 라우터와 스위치 등 기업용 IP장비에 적용하는데 성공했고, 이를 기반으로 기업용 '퀀텀VPN(가상 사설망)기술' 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퀀텀 VPN 기술'이 개발됨에 따라 전용망을 설치하지 않은 기업들도 양자암호를 활용한 통신 보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 기술은 기업용 IP장비 보안 기술과 양자암호기술을 접목한 솔루션으로 다양한 B2B망 구조와 서비스에 유연하게 적용 가능하고 보안성도 극대화했다.


SKT는 기존 특화된 5G 전송망 등에 QKD를 이용한 암호화 기술을 적용운용해 왔다. 이번에 전송망이 아닌 기업용 IP장비와 연동 테스트를 완료함으로서 향후 양자암호통신기술 대중화 및 기업용 보안 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KT 하민용 Innovation Suite 장은 "이번 연동으로 보다 많은 B2B 고객들이 한 발 앞선 양자보안을 경험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고 본다"며 "앞으로도 SKT는 고객에게 최고의 보안을 제공하기 위해 관련 기술개발 및 협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SKT는 앞으로도 QKD를 연동하는 다양한 방식을 지속 개발하고 QKD 성능을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또 안전한 통신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암호방식의 검토도 병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SKT는 한국수력원자력 및 연세세브란스병원 등에 양자암호 통신망을 활용한 5G 양자암호 기반의 스마트 플랜트, 디지털 혁신병원 구축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왔다.


아울러 SKT는 그간 축적된 기술을 기반으로 '21년 디지털 뉴딜' 사업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앞으로도 공공과 민간을 비롯한 산업계 전반의 보안 수준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손예진 긍정검토 드라마 서른아홉 어떤 내용?
손예진 긍정검토 드라마 '서른아홉' 어떤 내용? (사진=유튜브 캡처)배우 손예진이 드라마 '서른아...
큐브 신인걸그룹, 멤버 누구? 역대...
큐브 신인걸그룹, 멤버 누구? 역대 걸그룹 재조명큐브엔터테인먼...
혜리 화보, 류준열도 반한 러블리...
혜리 (사진-JJ지코트)혜리의 화보가 공개됐다.지난 15일 JJ지코...
한채아 복귀, 결혼 3년 만에 맡은 ...
한채아 인스타그램배우 한채아가 드라마로 복귀한다.한채아 소속...
양평군 지평면, YP행복버스 개통 ...
지평면 YP행복버스 개통 기념 시승식 [뉴트리션]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6일 [금]

[출석부]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