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ESG포커스] 포스코건설, 국내 기업 최초 ESG 파생상품 계약 체결

한국스포츠경제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왼쪽부터 윤덕일 포스코건설 경영기획본부장, 한성희 포스코건설 사장, 박종복 SC제일은행장, 이광희 SC제일은행 기업금융총괄본부장(부행장)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스코건설 제공왼쪽부터 윤덕일 포스코건설 경영기획본부장, 한성희 포스코건설 사장, 박종복 SC제일은행장, 이광희 SC제일은행 기업금융총괄본부장(부행장)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스코건설 제공

[한스경제=김준희 기자] 포스코건설이 국내 기업 최초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파생상품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포스코건설은 최근 SC제일은행 및 프랑스 소시에테제네랄은행과 지난해 수주한 폴란드 바르샤바 소각로 프로젝트 관련 선물환 거래에 ESG 활동 목표를 인센티브 부여 조건으로 추가한 ESG 파생상품 계약을 맺었다.


일반적으로 국내 기업의 경우 해외사업 환율 변동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미래 일정한 날에 일정액의 외국환을 일정한 환율로 매매할 것을 미리 약속하는 선물환 계약을 체결한다.


포스코건설은 기존 선물환 계약에 ESG 활동 일환인 온실가스 절감 및 녹색건축(G-Seed) 인증 목표를 달성하면 인센티브를 제공받는 조건을 덧붙였다.


이로써 포스코건설은 지난해 국내 건설사 최초로 ESG 방식 외화 사모사채를 발행한 데 이어 국내 기업 최초로 파생상품 영역까지 ESG 활동을 확산시키게 됐다.


ESG 연계 파생상품은 SC제일은행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그룹 내에서도 최초 사례다.


이와 함께 포스코건설은지난 5일 SC제일은행과'ESG 금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ESG 파생상품 계약 체결 보고 외에도 차후 무역금융 및 그린 론(Green Loan) 등 ESG 금융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정책 및 방안에 대해 양 사가 전략적으로 협업하기로 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건설업계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기업 최초로 ESG 파생상품 계약을 체결하는 등 ESG 활동을 선도해나가게 돼 뿌듯하다"며 "기업시민 경영이념 실천을 위한 선제적인 ESG 경영 활동에 포스코건설이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YG 해명, 블랙핑크 제니 방역수칙 위반 논란
YG 해명, 블랙핑크 제니 방역수칙 위반 논란YG 해명 입장이 전해졌다.블랙핑크 제니가 5인 이상 집합금지 ...
갑작스러운 급등세 시아코인 무엇...
시아코인이 급등세를 보이면 개인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업비트 특징주]비트토렌트 코인 ...
[업비트 특징주]비트토렌트 코인 시세 끊어낸 하락세...11원 회...
모카골드 관련 홈플퀴즈 정답 공개...
17일 오후 2시 홈플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마이홈플러스 캡처[...
인천의 딸…러블리즈 케이, 퍼펙트...
걸그룹 러블리즈의 케이가 17일 오후 인천 미추홀구 인천 SSG 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7일 [토]

[출석부]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