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김해시,의료기기 업종전환 지원 기반구축사업 본격 추진

뉴트리션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김해시는 산업통상자원부 「2021년 스마트특성화 기반구축」사업에 시가 신청한 「의료기기 업종전환 지원 기반구축사업」이 2일 최종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산업부 공모사업인 총사업비 300억원 규모의 메디컬디바이스 실용화센터가 지난해 준공된데 이어, 이번 사업이 최종 선정되어 김해시 의생명 산업이 한번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번에 선정된 공모사업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경남테크노파크 등이 수행기관으로 참여하는「의료기기 업종전환 지원 기반구축사업」으로 3년간 총사업비 166억원이 투입된다.


이번 사업은 미래자동차 전환 등 산업구조 변화에 따라 주력산업인 기계?자동차산업의 침체를 극복하고 고부가 첨단 의료기기산업으로 업종전환 전주기 지원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두고 있다.


지역혁신기관과의 강점을 활용하여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시제품제작 지원 및 시험지원 장비를 구축하며, 경남테크노파크는 기구축된 장비를 활용한 인증 및 상용화를 지원하는 등 경남도내의 소재부품, 정밀기기, 전기전자 업종기업을 의생명산업으로 전환하여 김해시 의생명 산업 육성을 지원한다.


그동안 경남에는 동남권 의료기기산업 성장을 위한 기초적인 기반(시험·검사기관)이 조성되지 않아 지역 내 기업의 제품 제작 후 인허가까지의 장애구간이 의료기기산업 성장 저해요인으로 작용했었다.


이번사업을 통해 기존 의생명산업 연구개발(R&D) 지원 기능과 시제품 제작지원 등 사업화 지원 기능에 시험·분석 평가 및 인증 기능이 더해져, 기초연구와 기술개발 단계부터 시험평가를 거쳐 사업화, 상용화 단계까지 의료기기 전주기 one-stop 지원이 가능해졌다.


또한 3년간 업종전환 40개사, 창업 및 기업유치 40개사 등 80개의 의생명 기업을 발굴하고 110명의 신규 고용창출, 관련기업들의 연평균 5%이상 매출 성장 달성이 기대된다.


허성곤 시장은"2019년 의료기기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에 이어 2021년 메디컬디바이스 실용화센터 개관, 그리고 의료기기 업종전환 지원기반구축사업이 최종 선정된 만큼, 김해시가 동남권 의생명 산업의 거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송혜교 후원, "안내서 1만 부 기증"
송혜교sns배우 송혜교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11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일을 맞아 중국 창사임시정부...
김하성 파죽지세…첫 홈런 폭발
김하성이 빅리그 첫 홈런을 기록했다. / 연합뉴스[한스경제=장재...
[속보]군산시청, "이리중앙교회, ...
군산시청은 코로나19 확진자 동선을 공개했다. 확진자는 3.30(화...
[속보]서울시, "리버사이드스포츠...
서울시는 코로나19 확진자 동선을 공개했다. 서울시에 따르면 확...
사유리 소감, "싱글맘 창피하지 않...
자발적 비혼모가 된 일본 출신 방송인 후지타 사유리(42)가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1일 [일]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뚜레쥬르 3천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