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메디블록, 코인 시세 전망 관심

한국스포츠경제 | 2021.04.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메디블록 로고메디블록 로고

[한스경제=김정환 기자]최근 메디블록 코인 가격이 폭등하면서 개인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메디블록 코인 가격은 5일 오후7시 08분 기준 전일대비 4.35% 하락한 308원에 거래됐다.


메디블록(Medibloc)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개인 중심 통합 의료정보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는 기업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기존 의료정보 시스템을 환자 중심의 의료정보 시스템으로 전환시켜개인정보의 탈중앙화를 이루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앞서 메디블록은 지난달 18일 개인의료정보 플랫폼 메디패스에 백신 접종 내역을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 아이디(DID, Decentralized Identifier)로 증명하는 '백신패스'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출시한다"며 "우선 접종 대상자인 코로나19 확진자 치료 병원 의료진과 상급종합병원, 병원급 의료기관 의료인들을 대상으로 먼저 테스트 기간을 통해 완성도를 확보한 뒤 이르면 4월 중으로 메디패스에서 백신패스 서비스를 공식 런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메디블록은 지난달 18일 '백신패스' 서비스 출시를 예정했다. / 메디블록메디블록은 지난달 18일 '백신패스' 서비스 출시를 예정했다. / 메디블록

메디블록 고우균 공동대표는 "메디패스의 백신패스 서비스를 통해 쉽고 빠르게 백신접종 이력을 증빙하는동시에 비대면 상황에서도 이를 안전하게 활용하여 침체된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에 개인 투자자들은 메디블록의 블록체인 기술이 정부가 추진하는 '백신 여권' 시스템에 적용될 것이란 기대를 키웠으며, 정부가 4월 중으로 백신 여권을 발급한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메디블록 코인 가격은 폭등세를 이어가 2일 오후 398원까지 크게 오르며 400원대 진입을눈앞에 두기도 했다.


또 '메디패스'를 운영하는 메디블록은 KB손해보험과 손잡고 '블록체인 기반 통합 간편 보험청구 서비스 연동' 제휴를 체결하는 등의 소식을 전하며 투자자들의 기대를 높였다.

연합뉴스연합뉴스

그러나 현재 정부가 추진하는 '백신여권' 시스템은 블록체인 기술기업 '블록체인랩스'가 맡기로 결정됐다.


질병청에 따르면 코로나19 백신 접종 기록은 민감자료이기 때문에 민간사업자에 정보를 공개할 수 없기 때문에 기술만 제공 받고 질병청이 직접 백신여권 사업을 운영한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샤르드 순간쿠션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샤르드 순간쿠션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캐시워크[한스경제=이수현 기자] 12일 샤르드 순...
논란의 김정현, 침묵 깼다…"오앤...
김정현이 오앤엔터테인먼트와 계약 만료를 밝히며 실추된 명예를...
태백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발...
12일오전8시30분재난상황실에서류태호태백시장주재로긴급대책회...
프랑스 대통령·할리우드 스타가 ...
‘맥스본x크리스찬 코완 점퍼’ 이미지 시중에 볼 수 없는 ...
골목식당 금새록, 첫날부터 냉철 ...
12일 방송될 SBS '골목식당'에서는 배우 금새록이 새 MC로 합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2일 [수]

[출석부]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