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GS25 "2030 취향 담은 새로운 전통주 인기…밤빛머루ㆍ심술7도 등 상품 확대"

이투데이 | 2020.12.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지역 전통주 꽃빛서리(왼쪽), 밤빛머루 상품 이미지 (사진제공=GS25)
▲지역 전통주 꽃빛서리(왼쪽), 밤빛머루 상품 이미지 (사진제공=GS25)


2030세대의 취향을 살린 새로운 전통주가 인기다.

GS25는 신상품 전통주의 판매가 호조를 보이며 올해(1월1일~12월11일) 전통주 매출(막걸리 제외)이 전년 동기 대비 30.5%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전통주 매출이 전년 대비 14.1% 증가한 데 이어 올해 증가 폭이 두배 이상 늘어난 것이다.


최근 GS25의 전통주 매출 상승세를 이끌고 있는 상품은 △밤빛머루 △심술7도 △심술10도 △술박시즌2 총 4종이다.

밤빛머루는 GS리테일이 GS25와 GS더프레시에 지난달 26일 전통주 살리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선보인 신상품 전통주다. 출시 이후부터 이달 11일까지 판매된 GS25 전통주 30여 종의 상품 중 매출 3위에 올라있다. 전통주의 스테디셀러인 백세주보다 많이 팔린 셈이다. 밤빛머루는 해발 500m인 청정지역 무주에서 재배한 머루를 발효한 와인을 증류해 만든 증류주다. 10월에 수확한 머루만을 사용했고 음용 시 부드럽고, 은은한 머루향과 깔끔한 뒷맛이 특징이다. 가격은 2900원이다.


지난 4월 출시된 심술7도와 심술10도의 같은 기간 매출 순위는 각각 5위와 6위로 상위권이다. 이 역시 화요소주, 산사춘 등 기존의 인기 전통주보다 더 잘 팔렸다. 심술7도는 포도와 블루베리를 함유해 투명 잔에 따랐을 때 분홍빛을 띠며 심술10도는 자몽과 깔라만시의 노란색이다. 알코올 도수는 각각 7도와 10도로 비교적 저도주에 속하며 부드러운 탄산이 함유돼 톡 쏘는 경쾌한 맛도 특징이다.


술박 시즌2는 GS리테일이 지난해 여름 15만 병 한정판으로 선보여 2주일 만에 완판된 술박을 지난 6월 재출시한 상품으로, 지난 8월에 이미 다 팔렸다. 술박 시즌2는 여름 대표 과일인 수박 착즙액이 들어있어 수박 특유의 향과 색감이 잘 구현된 술이다.


GS25는 지난해부터 이어지는 전통주 카테고리의 성장세에 주목해 맥주에만 적용하던 4캔에 만원 주류 행사에 올 4월부터 전통주를 포함해 전통주 살리기 프로젝트에 나섰다. 아울러 다양한 전통주 상품을 점차 확대하기로 했다.


안재성 GS리테일 주류 담당 MD는 “2030세대를 중심으로 과일향 등이 가미된 맛있는 술을 저도주 형태로 즐기는 트렌드가 늘고 있다”라며 “홈술, 홈파티 때 특별한 주류를 즐기는 문화가 전통주를 통해 확산되고 있는 만큼 GS25가 전통주 살리기 프로젝트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프레드릭 콘스탄트 클래식 문페이즈 데이트 컬렉션 출...
스위스 워치 브랜드 프레드릭 콘스탄트(Frederique Constant)에서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한국 남성들...
화천군, 농어촌 민박 코로나19 방...
화천군청 전경(화천=국제뉴스) 장덕진 기자 = 화천군이 지역에서...
사천시, 4차 산업 선도기업 ㈜스프...
(사진제공=사천시) 사천시가 4차 산업 선도기업 ㈜스프링클라우...
강원 고성군, 영세숙박업소 위생지...
강원도 고성군청(국제뉴스 DB)(고성=국제뉴스) 장덕진 기자 = 고...
제262회 양양군의회 임시회 개회
(양양=국제뉴스) 장덕진 기자 = 양양군의회는 20일부터 27일까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21일 [금]

[출석부]
버거킹 통새우 와퍼 (단품) 왕뚜껑
[포인트 경품]
버거킹 통새우 와퍼 (단품) 버거킹 통새우 와퍼 (단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