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이마트 '크라우드펀딩 3호' 헤드폰 출격

서울경제 | 2020.10.1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마트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판매하는 ‘리맥스 헤드폰’/사진제공=이마트




스니커즈 ‘세티’와 차박 텐트 ‘네이피어’ 등 크라우드 펀딩이라는 새로운 구조의 유통방식을 통해 상품성이 뛰어난 상품을 저렴하게 선보여온 이마트(139480)가 이번에는 ‘노이즈캔슬링 헤드폰’을 통해 세 번째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

이마트는 국내 최대 크라우드 펀딩 중개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홍콩의 샤오미로 불리는 ‘리맥스(REMAX)’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RB-600HB)를 7만9,800원에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펀딩은 이날 오후 3시부터 다음 달 2일까지 16일간 진행되며, 상품 배송은 다음 달 중순부터 12월 중순 사이에 시작된다.

이마트 측은 “이마트와의 협업을 통해 리맥스가 국내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층을 확보하기 위해 원가 수준으로 상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면서 “직접 구매할 때의 가격(약 11만원)보다 약 30% 저렴하게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마트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이는 리맥스 헤드폰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란 외부의 소리를 마이크로 감지해 그 소리의 반대 음파를 내부에서 발생시켜 외부의 소리가 차단된듯한 느낌을 줘 음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소음 차단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소음 감소칩도 4개 탑재해 폭넓은 오디오 주파수 대역폭에서 최고 25dB까지 잡음을 소거하는 성능을 갖췄다.



또 블루투스5.0 버전을 탑재해 블루투스4.2 대비 데이터 전송 속도는 최대 2배 뛰어나고 더 먼 거리에서도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하다. 배터리는 완충까지 3시간이 소요되며, 최대 12시간 재생이 가능하다. 출퇴근용으로 하루 2시간씩 사용했을 경우 6일간 충전을 하지 않아도 된다.

이선근 이마트 해외소싱사업부 담당은 “이마트가 10년 넘게 축적한 소싱 노하우를 통해 앞으로도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해외 우수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가 진행했던 지난 두 번의 크라우드 펀딩은 네 자릿수 달성률을 기록한 바 있다. 올해 1월 말 진행했던 이태리 빈티지 스니커즈 ‘세티’는 펀딩건수 282건으로 달성률 1,147%, 올해 5월 진행한 미국 차박 텐트 ‘네이피어’은 펀딩 건수 295건으로 달성률 3,024%를 기록했다.
/백주원기자 jwpaik@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0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소미, KLPGA 휴엔케어 여자오픈서 생애 첫 승... 최...
이소미. /KLPGA 제공 [한스경제=박종민 기자] 이소미(21)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휴엔케어 여자...
'열린음악회' 박학기ㆍ김사월ㆍ하...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열린음악회 (사진=KBS1 방송화면 캡처)...
“가수 10월 브랜드평판 ...1위 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가수 브랜드평판 2020년 1...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0...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
파크 하얏트 서울의 코너스톤, 최...
파크 하얏트 서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코너스톤은 오는 10월 3...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5일 [일]

[출석부]
역전우동 옛날우동
[포인트경매]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