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안전보건공단, 여수 안전체험교육장 설계안 확정...22년 준공

국제뉴스 | 2020.06.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안전보건공단) 여수 안전체험교육장 설계 공모 당선작(입면도)(사진제공=안전보건공단) 여수 안전체험교육장 설계 공모 당선작(입면도)

(서울=국제뉴스)박종진기자=안전보건공단의 7번째 안전체험교육장의 밑그림이 그려졌다.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은 전남 국가산업단지 삼동지구에 설립할 여수 안전체험교육장의 설계를 확정하고 본격적인 준비에 착수했다.


공단은 올해 5월 교육장 설계 공모를 하고, 6개 작품 중 ㈜종합건축사무소 선 기획이 제출한 설계안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설계안은 여수 석유화학산업단지 등 주변 환경과의 조화와 교육장으로서 활용성과 공간 효율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여수 안전체험교육장은 2022년 말 준공 예정으로 석유화학산업에 특성화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산업단지 노동자를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제공하게 된다.


체험교육장은 석유화학체험관, 예방문화체험관, 가상현실(VR)안전체험실 등으로 구성되며, 국가산업단지 삼동지구 내 6034㎡(1825평) 부지에 지하 1층 및 지상 3층 규모로 설립된다.


1층 로비공간의 경우, 개방형으로 공간을 구성해 산업단지 노동자 등의 휴식공간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공단은 전국 6개 지역(인천, 호남, 경남, 경북, 충청, 제천)에 안전체험교육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2년간 총 3만 5946명이 체험교육을 받았다.


체험교육은 노동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안전시설체험 및 가상안전체험 교육과정을 최대 4시간까지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평일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안전보건교육포털에서 사전 예약하면 된다.


사업주는 교육과정을 이수한 소속 근로자에게 해당 교육시간을 2배로 인정하여 연간 정기교육시간을 산정할 수 있다.


현재 코로나19의 장기화로 2월 4일부터 잠정 중단한 상황이며, 추후 운영 관련 사항은 안전보건교육포털을 통해 공지된다.


안전보건공단 관계자는 "여수 안전체험교육장이 건립되면 석유화학업종의 산재 사망사고 예방 및 안전체험교육 수요를 충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레드벨벳 아이린, 갑질 논란 사과에도 추가 폭로 계속...
[한스경제=최지연 기자] 레드벨벳 아이린이 갑질 논란 직접 사과했지만 이와 관련한 추가 폭로가 이어지...
“아이린은 인성이 그런 친구” 쏟...
스태프 갑질 의혹으로 파문을 빚은 걸그룹 레드벨벳 멤버 아이린...
이재명표 우리회사 건강주치의 배...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이 운영하는 우리회사 건강주치의 사업팀...
광주 코로나19 재확산 비상…하루 ...
한동안 잠잠하던 광주지역 코로나19 지역감염이 재확산 추세로 ...
에이티즈, 새 앨범 제로 : 피버 파...
오는24일 데뷔2주년을 맞는 에이티즈(ATEEZ)가 무서운 성장력으...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3일 [금]

[출석부]
파워에이드
[포인트경매]
바르다 김선생 갈비만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