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안전보건공단, 여수 안전체험교육장 설계안 확정...22년 준공

국제뉴스 | 2020.06.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안전보건공단) 여수 안전체험교육장 설계 공모 당선작(입면도)(사진제공=안전보건공단) 여수 안전체험교육장 설계 공모 당선작(입면도)

(서울=국제뉴스)박종진기자=안전보건공단의 7번째 안전체험교육장의 밑그림이 그려졌다.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은 전남 국가산업단지 삼동지구에 설립할 여수 안전체험교육장의 설계를 확정하고 본격적인 준비에 착수했다.


공단은 올해 5월 교육장 설계 공모를 하고, 6개 작품 중 ㈜종합건축사무소 선 기획이 제출한 설계안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설계안은 여수 석유화학산업단지 등 주변 환경과의 조화와 교육장으로서 활용성과 공간 효율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여수 안전체험교육장은 2022년 말 준공 예정으로 석유화학산업에 특성화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산업단지 노동자를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제공하게 된다.


체험교육장은 석유화학체험관, 예방문화체험관, 가상현실(VR)안전체험실 등으로 구성되며, 국가산업단지 삼동지구 내 6034㎡(1825평) 부지에 지하 1층 및 지상 3층 규모로 설립된다.


1층 로비공간의 경우, 개방형으로 공간을 구성해 산업단지 노동자 등의 휴식공간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공단은 전국 6개 지역(인천, 호남, 경남, 경북, 충청, 제천)에 안전체험교육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2년간 총 3만 5946명이 체험교육을 받았다.


체험교육은 노동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안전시설체험 및 가상안전체험 교육과정을 최대 4시간까지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평일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안전보건교육포털에서 사전 예약하면 된다.


사업주는 교육과정을 이수한 소속 근로자에게 해당 교육시간을 2배로 인정하여 연간 정기교육시간을 산정할 수 있다.


현재 코로나19의 장기화로 2월 4일부터 잠정 중단한 상황이며, 추후 운영 관련 사항은 안전보건교육포털을 통해 공지된다.


안전보건공단 관계자는 "여수 안전체험교육장이 건립되면 석유화학업종의 산재 사망사고 예방 및 안전체험교육 수요를 충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폐기용 고기 빨아 손님상에”… 갈비체인 S사 직원 ...
유명 갈비 프렌차이즈 S 업체가 폐기 대상인 고기를 소주에 빨아 손님들에게 제공한 정황이 들어나 논란이 ...
임경택,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사진제공=안전보건공단) 임경택 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연구...
김호중, 母·전 매니저 논란 입열...
[OSEN=김은애 기자] 가수 김호중이 친모와 전 매니저 등과 관련...
10일부터 교회 소모임·단체식사 ...
제공=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한스경제=홍성익 보건...
''미소가 닮았네''..류이호, 이승...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 /사진=류이호 SNS배우 류이호가 이승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7월 9일 [목]

[출석부]
삼립 신선꿀호떡립
[포인트경매]
뚜레쥬르 3000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