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LH-한국수출입은행, 업무협약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LH) 변창흠 LH사장(오른쪽)과 방문규 한국수출입은행장(왼쪽)이 업무협약체결 후 함께하고 있다.(사진제공=LH) 변창흠 LH사장(오른쪽)과 방문규 한국수출입은행장(왼쪽)이 업무협약체결 후 함께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LH(사장 변창흠)는 한국수출입은행(이하 '수은')과 수은 여의도 본점에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스마트시티 및 인프라 개발사업의 진출 협력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정부의 8대 혁신성장 선도 사업 중 하나인 '스마트시티' 분야 해외사업 진출협력과 국내기업의 해외개발사업 진출 확대를 위한 공공기관 차원의 수주 지원, LH와 수은 간 협력 확대를 통한 신규 해외개발사업 발굴을 위해 체결됐다.


양 기관은 해외 스마트시티인프라 개발 사업에 대한 공적개발원조사업 및 투자개발사업의 유기적 연계방안 검토, 투자개발사업 활성화를 위한 수은 금융 활용, 유망 해외사업의 발굴 및 개발협력을 포함해 포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LH는 풍부한 신도시산업단지 개발 노하우를 갖추고 있고, 수은은 다양한 금융지원수단과 해외 중장기 프로젝트 지원 경험을 가지고 있다.


양 기관 간 협력이 확대되면 향후 해외 스마트시티 개발 사업 및 국내 기업의 해외 개발사업 진출에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변창흠 LH 사장은 "국내 최대 SOC 공기업인 LH와 대외정책금융기관인 수출입은행이 협력해 해외 신규개발사업 발굴 및 국내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나아가 금융정보기획 등을 아우르는 통합적인 해외개발사업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LH와 수은은 "업무협약을 효율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공유하고, 실무협의회 개최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LH는 "수은뿐 아니라 해외사업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ONE TEAM KOREA 2.0모델'을 구축하고,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박남춘 시장, 탈석탄 위해 세계와 맞손 기후위기 적극...
[뉴트리션]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세계 각국과 손을 잡고 석탄에...
제32회 대전광역시 문화상 시상
[뉴트리션] 허태정 대전시장은 26일 오후 3시 시...
파주시, 코로나19 대응 300일 보고...
[뉴트리션] 최종환 파주시장은 코로나19 대응을 ...
창원시, 유흥ㆍ단란주점, 노래연습...
[뉴트리션] 창원시는 26일부터 12월 2일까지 창원...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홀로 계신 ...
[뉴트리션]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김기태 관장)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7일 [금]

[출석부]
팔도비빔면
[포인트경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