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LH, 중소기업과 공공주택 난간 디자인 개선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LH) LH-㈜승일실업, 통상실시권 설정 계약.(사진제공=LH) LH-㈜승일실업, 통상실시권 설정 계약.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LH(사장 변창흠)는 ㈜승일실업과 아파트 발코니 난간 특허권 및 디자인 권에 대한 통상실시 권 설정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통상실시 권이란 특허권자나 의장권자가 아닌 제 3자가 특허발명·등록실용신안·등록의장 등을 실시할 수 있는 권리로, LH는 이번 계약을 통해 국내 대표적 난간업체인 ㈜승일실업의 우수한 난간 디자인을 설계기준에 반영하게 됐다.


기존 LH 공공주택에는 한 가지 유형의 난간 디자인과 색상이 적용되었으나, 계약에 따라 지구별로 특화된 난간 디자인 및 색상을 반영하는 것이 가능해져 공공주택 외부 디자인의 완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설계기준은 LH 분양주택 및 건설임대주택 등 전체 공공주택에 적용될 예정이다.


LH는 중소기업의 우수 디자인을 설계기준에 반영함으로써 중소기업의 시설 투자비용을 절감하고, 디자인 연구개발 동기를 부여하는 등 LH와 중소기업이 동반성장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혁례 LH 공공주택본부장은 "이번 계약을 통해 공공주택 외부 디자인 완성도를 높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디자인 품질 향상을 통한 공공주택 이미지 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루이비통 전속 모델 최소라, 블랙 웨딩드레스 속 남편...
사진: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캡처모델 최소라가 극한의 다이어트를 한 적이 있다고 고백했다...
최소라, 쇼 하루 전 전속계약 취소...
모델 최소라가 극한 다이어트로 몸이 망가졌던 일화를 털어놨다....
tvN 철인왕후 오늘(3일) 밤 6시 50...
사진제공 : tvN ‘철인왕후’ 신들린 코믹 시너지로 유쾌한 ...
감성 실력파 보컬 수란, ‘바람피...
사진제공 : ‘바람피면 죽는다’ OST 표지 배우 조여정과 고...
도수코 출신 모델 최소라, 무리한 ...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캡처[한스경제=허지형 기자] 모...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3일 [목]

[출석부]
세븐일레븐 3천원권
[포인트경매]
파리바게트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