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우리금융, 디노랩 스타트업 선발

국제뉴스 | 2020.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 디노랩 스타트업 선발(사진제공=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 디노랩 스타트업 선발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스타트업(Start-up) 육성 프로그램인 디노랩(Digital Innovation Lab)에 참여할 15개사를 선발했다고 2일 밝혔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187개의 스타트업이 디노랩에 지원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스마트 전자계약 기술, 비대면 신원인증 솔루션 등 언택트(Untact·비대면) 기술 등을 보유한 다수의 스타트업이 지원해 심사위원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심사를 거쳐 아파트 정보콘텐츠를 제공하는 부동산플랫폼(Prop Tech), 아이폰도 적용 가능한 근거리 무선통신(NFC Tag) 결제솔루션,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등의 오픈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개방형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 최종 선발됐다.


우리금융그룹은 지난달 15일 그룹 디지털 비전'Digital for Better Life'를 새롭게 선포하고 손태승 회장과 권광석 우리은행장이 함께 이끄는 컨트롤타워'디지털혁신위원회'를 출범했다.


우리금융그룹은 디지털혁신위원회를 중심으로 디노랩을 그룹 공동사업으로 확대·개편하고, 새로워진 디노랩 2.0과 함께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종금, 우리에프아이에스 등 그룹사와 스타트업 간의 협업을 강화시킬 예정이다.


또, 다음달 새로 오픈하는 디노랩 통합센터에 입주시켜 우리금융그룹 사내벤처팀과 함께 시너지도 창출할 계획이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사업도입 9건, 직접투자 105억 등 디노랩 육성기업과 가시적인 시너지를 만들어가고 있다. 지난 4월에는 디노랩 협력기업 한국신용데이터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공동마케팅 협약을 체결하는 등 다양한 협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고성 해변, 일가족 3명 너울성 파도에 휩쓸려 숨져
강원도 고성군 한 바닷가에서 엄마와 아이 2명이 너울성 파도에 휩쓸려 숨지는 사고가 일어났다.소방당국과...
황소희, 임원희 소개팅女…알고 보...
사진제공=황소희SNS배우 임원희의 소개팅 상대로 알려진 황소희...
[인터뷰] '담보' 하지원 '우리 삶...
viewer /사진=CJ엔터테인먼트“‘진짜 이런 특수한 관계의 ...
신세경 음성판정, 런 온 촬영 중단...
사진제공=나무엑터스배우 신세경이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판정...
'10월 12일 컴백' 펜타곤, 미니 10...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펜타곤(비즈엔터DB)그룹 펜타곤이 10월...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8일 [월]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경매]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