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국가물관리위원회, 한국수자원공사 등 통합물관리 협의체 발족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물 관리 선진국 도약을 목표로 대통령 직속 국가물관리위원회(공동위원장 정세균 국무총리·허재영 민간위원장)와 한국수자원공사 등 7개 주요 공공기관·국책연구기관이 대규모로 참여하는 국가차원의 범협력 협의체가 닻을 올렸다.


국가물관리위원회는 1일 세종시 도움3로 엠브릿지빌딩에 위치한 국가물관리위원회 회의실에서 한국수자원공사, 한국농어촌공사, 한국환경공단 등 3개 공공기관과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국토연구원,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 4개 국책연구기관이 참여하는 '국가물관리위원회-공공·연구기관 통합물관리 협의체(이하 협의체)' 출범식을 가졌다.


협의체에 참여하는 각 기관은 국가물관리위원회 내에 실무조직을 설치하여 통합물관리에 필요한 국가차원의 협업체계를 완성할 계획이다.


한국수자원공사 등 공공기관은 실무협력팀을 구성하여 재난 공동대응·협력, 물 수지 분석 등을 우선 추진하며, 분야별 추가 협력사업을 발굴한다.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등 국책연구기관은 실무협의체를 구성하여 물관리 정책 개선을 위한 연구과제를 선정하고 자체 또는 협업을 통해 연구를 실행한다.


또한, 위원회와 각 기관이 참여하는 정례회의를 개최하여 물 관련 정책, 현안, 업무계획 등을 긴밀히 공유하는 등 협력 체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허재영 국가물관리위원회 위원장은 "국민이 체감하는 통합 물 관리 정책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관련 기관들의 협력과 연대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이번 협의체 발족이 대한민국 물 관리 역사를 새롭게 써가는 기념비적인 발자취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이번 협의체 구성은 수량과 수질에 더해 생태와 재해 예방까지 고려한 폭 넓은 통합물관리로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물관리 혁신을 이루기 위해 대한민국 물 전문 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시각 연예스포츠 핫뉴스] 김선정 결혼·류현진 7이...
(출처=김선정 인스타그램)김선정 결혼, 비연예인 남성과 11월 화촉…품절녀 대열 합류개그맨 겸 방송인 김...
대웅제약, 보툴리눔 균주 신규 구...
(연합뉴스 )대웅제약이 보툴리눔 균주를 신규로 구매하면서 메디...
씨름선수 양윤서, ‘노는 언니’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노는 언니’(사진제공=티캐스트 E채...
연천군, 아이돌봄지원사업 홍보 실...
연천군, 아이돌봄지원사업 홍보 실시.(사진제공.연천군)(연천=국...
SM 사과, 투표로 유닛 결정?…팬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사과에 나...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5일 [금]

[출석부]
미샤 3천원권
[포인트경매]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