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충주시, 공무원 아이디어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간편하게!

뉴트리션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충주시는 공무원이 자체 개발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간소화 프로그램'을 활용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으로 한발 앞선 선진행정을 펼치고 있다.


지난 18일부터 시행 중인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카드사 직접 신청, 온라인신청 등 방문 신청을 최소화했으나 선불카드를 신청하는 시민들로 장시간 대기해야 하는 불편을 겪고 있었다.


이에 충주시 연수동행정복지센터에 근무하는 김재동 주무관(8급, 사회복지)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서와 카드 수령증을 자동출력할 수 있는 엑셀프로그램을 개발해 신청 절차를 간소화했다.


시는 김 주무관이 개발한 프로그램을 25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보급하여 시민이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서 및 수령증 작성을 위해 소요되는 시간과 대기시간을 크게 단축시켜, 시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김 주무관은 이외에도 꾸준한 학습동아리 활동을 통해 '행복 출산 원스톱서비스 신청', '농업 보조금 업무 효율화 프로그램' 등을 제작·배포하며 민원 편의성 및 업무 효율성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김 주무관은 "행정복지센터에서 재난지원금 지급 업무를 처리하면서 민원인분들에게는 편하고 해당 공무원은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고민하다 자동화된 신청서 및 수령증 작성 간소화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민원인의 관점에서 불필요한 절차와 서류를 간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민원인 편의를 위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한 김재동 주무관을 칭찬하며 "시민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해서 가려운 부분을 시원하게 해소해 주는 지혜로운 행정력을 발휘해 달라"고 충주시 공무원들에게 주문했다.


한편, 충주시는 프로그램을 활용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으로 충주시 전체지급대상 96,155가구 중 96%가 지원급을 받았다.

0 0
저작권자 ⓒ 뉴트리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유랑(URANG), S.O.S 멀티밤 제안
내추럴&오가닉 코스메틱 브랜드 '유랑(URANG)'에서 건조함으로 손상되고 갈라진 피부를 강력한 보습 효과로...
‘전지적 참견 시점’ 김성령&셔누...
김성령과 셔누가 합동무대를 펼쳤다. 11월 28일 방송된 MBC 예능...
마스크 착용 요구에 행패부린 당진...
최근 충남 당진의 한 커피숍에서 마스크 정상 착용을 요청한 업...
'다큐 ON' 척추 질환, 치료법 및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다큐 ON'(사진제공=KBS 1TV)'다큐ON' ...
이지아, 인스타그램에 곱창 먹방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온앤오프' 이지아(사진제공=tvN)인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9일 [일]

[출석부]
비요뜨
[포인트경매]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