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우리은행, 복장 자율화 전면 시행

국제뉴스 | 2020.05.3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 복장자율화 전면 시행(사진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 복장자율화 전면 시행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자율과 책임의 원칙에 기반한 창의적이고 유연한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6월 1일부터 국내 전 직원의 복장 자율화를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직원의 개성과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하기 위해 본인이 원하는 복장을 자유롭게 입을 수 있도록 했다.


다만, 은행업의 특성상 고객응대에 적합한 복장,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단정한 복장 착용 등을 권장한다.


이번 복장자율화는 은행의 모든 제도와 시스템을 전면 점검하고 개선하자는 권광석 우리은행장의 '제로베이스 혁신'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지난 3월 권행장은 취임사에서 올해 3대 경영방침으로 영업문화 혁신, 조직 안정, 고객신뢰 회복 등을 제시하며 창의적이고 근본적인 혁신을 강조했다.


권 행장은 전 직원에게 보낸 메일에서 "포스트 코로나로 대변되는 언택트, 디지털화 등 빠르게 변하는 시대 흐름과 세대 변화에 발맞추고, 은행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복장을 자율화하기로 했다."며 "단순히 옷을 자유롭게 입는 것에 그칠 것이 아니라,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혁신적인 은행으로 탈바꿈하는 결실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특히 복장 자율화는 행원급 여직원의 유니폼을 없애 수평적이고 유연한 조직문화를 형성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기업문화 정착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블루베리 나무 테이블, 상상도 못했던 선물이...
사진: 방송 캡처리치 언니 박세리의 통큰 선물 블루베리 나무 테이블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18일 방송된 MB...
블루베리 나무 테이블 선물한 '리...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블루베리 나무 테이블 선물(사진=MBC '...
골목상권까지 초토화, 지도로 본 ...
“지하철 2호선 라인을 주목하고 있어요. 자영업 폐업 분포를 봐...
롤 긴급 서버 점검, 게임 시작ㆍ재...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롤 점검롤 서버가 오류 점검을 위해 '...
[TF업앤다운]오인혜 사망부터 연이...
오마이걸 유아가 솔로 데뷔 첫 음악방송 1위를 달성했다. 박보검...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19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뚜레쥬르 감자&맛살 2 IN 1 샌드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