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중기부, 벤처투자 분위기 살린다…릴레이 온라인 투자설명회

국제뉴스 | 2020.05.3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지난 4월 정부 최초로 열린 온라인 IR에 참여하고 있다.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지난 4월 정부 최초로 열린 온라인 IR에 참여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김보경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코로나19로 위축된 벤처 투자를 회복하기 위해 28일부터 3개월간 매주 릴레이 온라인 투자설명회(IR)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투자설명회에는 신의료 제품과 비대면,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D.N.A.) 분야 관련 다양한 벤처·창업기업이 참가한다.


이날 개최되는 첫번째 온라인투자설명회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신의료 제품 허가를 받은 K-바이오 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것으로 지난 12일 중기부와 식약처가 맺은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다.


발표기업은 신의료 제품 허가를 받은 기업 중 한국바이오협회와 안전성평가연구소의 추천을 받은 11개사다. 신약개발 관련 기업 6개, 의료기기 3개, 의료 소프트웨어 2개사 등이다.


이번 설명회에는 우선 6개사가 참가하고 나머지 5개사는 다음달 5일 열리는 설명회에서 발표할 계획이다.


국내에 주재하는 사우디아람코코리아 등 해외 벤처캐피탈과 국내 벤처캐피탈이 바이오 분야 심사역으로 참여한다.


전세희중기부 투자회수관리과장은 "이번 온라인 IR을 계기로 K-바이오 기업의 경쟁력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벤처투자로 이어지길 기대하며 향후 수도권에 위치한 벤처캐피탈과의 네트워킹이 어려운 규제자유특구 입주기업과 지역특화기업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IR도 함께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국립자연휴양림을 실시간으로 보고 즐겨봐요~
[뉴트리션]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한 국민들의 정...
윤은혜, ‘신박한 기록 1위! “무...
‘신박한 정리’ 사상 가장 짐을 많이 비운 사람은? 9월 21일 방...
LS전선, 전기차용 알루미늄 전선 ...
viewer LS전선 직원들이 경북 문경 공장에서 전기차용 알루...
행정안전부 장관, 청량리 전통시장...
[뉴트리션] 행정안전부 진영 장관은 9.21.(월) 새...
진주교육지원청, 교육인권경영 선...
[뉴트리션] 진주교육지원청은 21일, 청내 직원과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2일 [화]

[출석부]
초코에몽
[포인트경매]
맘스터치 싸이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