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철도공단 김상균 이사장, 터키 고속철도사업 수주활동 전개

국제뉴스 | 2020.05.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철도공단) 철도공단 김상균 이사장, 터키 고속철도사업 수주활동.(사진제공=철도공단) 철도공단 김상균 이사장, 터키 고속철도사업 수주활동.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한국철도시설공단 김상균 이사장은 터키 고속철도사업 발주처인 인프라투자청장(얄츤 에이귄, Yalcin Eyigun)과 화상회의를 통해 할칼리~게브제 고속철도사업의 협력방안에 대해 협의하였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화상회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시장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민간기업들을 적극 지원하고, 터키 고속철도사업 수주 기반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공단 이사장은 지난 3월 터키 현지 고속철도 수주활동이 코로나19로 연기됨에 따라 발주처인 인프라투자청장에게 고속철도사업 협력에 대한 공식 외교서한을 보냈으며, 이를 통해 이번에 화상회의를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화상회의에는 국토교통부와 공단, 그리고 리딩 팀코리아 참여사인 현대건설, GS건설, SK텔레콤, KIND, 현대로템이 함께 참석하였다.

공단 이사장은 한국의 터키 할칼리~게브제 고속철도사업 참여 의지와 그동안 리딩 팀코리아 구성 등 준비사항을 설명하고 인프라투자청의 한국측 지원을 요청했다.


얄츤 에이귄(Yalcin Eyigun) 인프라투자청장은 한국측의 적극적인 사업참여 의지에 감사를 표하며, 철도사업 부문에서 양국이 긴밀히 협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리딩 팀코리아 참여사들은 터키 민간투자사업 발주 모델, 발주계획 등 사업정보 및 외국인 투자보증, 외환 리스크 헷지, 인센티브 등 터키 정부의 고속철도사업 지원방안도 확인하였다.


김상균 이사장은 "코로나19로 현지출장이 연기되어 화상회의를 통해 수주지원 활동을 펼치게 되었으며, 그동안 축적한 고속철도 건설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터키 할칼리~게브제 고속철도사업을 수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국내 기업들의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9월 터키 교통인프라부 차관과 인프라투자청장, 철도청장 등 터키 대표단은 한국 고속철도 현장을 방문하여 국내 우수한 고속철도 기술을 확인하였고, 이사장과 터키 고속철도사업 참여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주호민 발언 사과, ‘시민독재’ 무슨 일?…“기안84 ...
(출처=주호민SNS)웹툰작가 주호민이 시민독재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19일 주호민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
양요섭 추정 '복면가왕 부뚜막 고...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이혜성 아나운서(사진=MBC '복면가왕' ...
‘복면가왕’ 서당 개, 전현무 연...
▲이혜성 (출처=MBC '복면가왕' 방송캡처)‘복면가왕’의 ‘서당...
순경채용 필기시험 문제유출 논란....
(연합뉴스)경찰이 지난 19일 전국에서 치러진 순경 채용 필기시...
임이자 국회의원, 법인택시 긴급 ...
임이자 국회의원 ( 국제뉴스DB)(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0일 [일]

[출석부]
죠스떡볶이
[포인트경매]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