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SK ICT패밀리, 헌혈 릴레이에 최태원 회장 동참

국제뉴스 | 2020.05.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SK텔레콤은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혈액 수급난 극복을 위해 SK ICT패밀리社 임직원이 참여하는 대규모 헌혈 릴레이에 나섰다고 28일 전했다.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에 따르면 국내에서 첫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지난 1월 20일부터 헌혈 참여가 급감하여 전년 동기 대비 헌혈 실적이 약 12% 감소하는 등 혈액 수급에 비상이 걸렸다.


이에 SK텔레콤을 비롯한 SK ICT 패밀리社는 지난 25일부터 대구 지역본부를 시작으로 헌혈 릴레이에 나섰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8일 서울 중구 SK텔레콤 T타워에서 열린 코로나19 극복 릴레이 헌혈 행사에 예고 없이 방문했다.

특히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28일 행사가 진행 중인 서울 중구 소재 SK텔레콤 본사 T타워를 방문, 헌혈에 직접 동참했다. SK텔레콤 박정호 사장을 비롯해 참여 중인 임직원들을 격려하며 헌혈 릴레이에 의미를 더했다.


최 회장은 "급박한 수술을 받아야 하는 위급 환자에게 혈액은 그 어떤 것보다 가장 강력한 안전망(Safety Net)"이라면서 "우리 모두의 생명과 건강을 지켜주는 '혈액 안전망'의 씨줄과 날줄을 짜는 데 임직원들과 함께 힘을 모으기 위해 헌혈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어 최 회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될수록 혈액 부족과 같이 과거에는 예상하지 못했던 상황이 계속 일어날 수 있다"며"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우리가 간과하거나 놓치고 있는 소외된 조직이나 개인이 있는지 등도 신경 써 달라"고 강조했다.

SK텔레콤 매니저들이 SK텔레콤과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만든 헌혈앱 '레드커넥트'를 소개하고 있다.SK텔레콤 매니저들이 SK텔레콤과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만든 헌혈앱 '레드커넥트'를 소개하고 있다.

한편, 이번 헌혈 릴레이는 SK텔레콤이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가 함께 만든 '레드커넥트' 앱을 통해 이루어진다. 참여를 원하는 각 지역본부/관계사를 비롯, 구성원 개인이 '레드커넥트' 앱을 통해 간편하게 헌혈 예약을 할 수 있다.


특히 '레드커넥트'를 활용하면 혈액 위치 알림 기능을 통해 헌혈한 혈액이 어떻게 쓰이는지 이동 경로를 한눈에 조회할 수 있으며, 혈액 검사 및 보건의료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자신의 건강 상태도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행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혈액이 필요할 때마다 이뤄지는 일회성 참여가 아니라 릴레이 방식의 헌혈이 더 효과적일 것이라는 판단 하에 기획됐다"며 "SK ICT패밀리社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한다. 전국 각 본부 및 ICT 패밀리社에서 해당 지역 혈액원과의 '지역 매칭' 형태로 단체 헌혈을 추진하게 된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EBS '명의' 박관 교수가 전하는 삼차신경통ㆍ반측성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EBS '명의 스페셜'(사진제공=EBS1)EBS '명의 스페셜' 박관 교수가 전하는 삼차신...
엔하이픈, '아이랜드' 통해 결정될...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엔하이픈 그룹명 발표(사진=Mnet '아이...
'궁금한이야기Y' 라면 먹고갈래요=...
(출처=SBS 캡처)'궁금한이야기Y'에서는 지난해 '라면 먹고 갈래...
'시사직격' 불법 폐기물 투기 조직...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시사직격'(사진제공=KBS 2TV)'시사직...
심상찮은 30대 검사들 법원행…경...
18일 법관인사위원회가 발표한 일반 법조경력 신규...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19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