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해수부, 수산물 유통단계 위생안전 체계 구축

국제뉴스 | 2020.05.2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세종=국제뉴스) 김영명 기자 = 해양수산부는 "올해 처음 시행되는 '수산물 유통단계 위생안전 체계 구축' 사업자로 영광군수협과 서천군수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수산물 유통단계 위생안전 체계 구축' 사업은 수산물이 생산되는 산지에서부터 대량으로 거래되는 장소인 위판장까지 수산물 유통과정 전반의 위생수준을 개선하기 위해 올해부터 추진되는 신규사업이다.


해수부는 매년 3개소를 선정하여 저온경매장, 자동선별기, 저온차량 구비를 일괄 지원할 계획이며, 지원물량은 사업수요에 따라 조절할 예정이다.


올해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사업자선정위원회에서 서류 및 현장평가를 진행해 사업계획의 타당성, 부지의 입지여건, 건축규모의 적정성 등을 종합평가하였고, 그 결과 2개소 모두 최종 사업자로 선정 됐다.


영광군수협과 서천군수협에는 온도조절시스템과 정화해수시스템, 조류(鳥類) 방지시설 등을 갖춘 저온경매장, 대량의 물고기를 빠른 시간 안에 크기별로 나누어 경매할 수 있는 자동선별기, 경매된 수산물이 신선하게 소비자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는 저온차량이 지원된다.


또 영광군수협에는 저온경매장 1개소와 자동선별기 9대, 저온차량 2대 등 총 43억 원 규모로, 서천군수협에는 저온경매장 1개소와 자동선별기 1대, 저온차량 1대 등 총 32억 원 규모로 지원된다.


황준성 유통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바다에서 잡은 수산물이 거래되는 첫 장소인 산지위판장이 더욱 위생적이고 신선하게 관리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현영-GH엔터테인먼트, 전속계약 체결… "독보적인 캐...
방송인 현영이 GH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GH엔터테인먼트 GH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현...
'로드 투 킹덤' 펜타곤·온앤오프,...
[OSEN=김수형 기자] 3차 경연이 진행된 가운데 순위가 제대로 지...
'다만악' 무자비한 추격자 이정재,...
[OSEN=하수정 기자]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에서 무자비한 추격...
매튜 다우마, 부산 원각사와 인생...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어서와' 매튜 다우마(사진제공=MBC 에...
무관 3년차 한진선, 첫날 깜짝 홀...
한진선(23)이 올해 처음으로 ‘홀인원’을 달성했다. 무관으로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6월 5일 [금]

[출석부]
빽다방 앗메리카노(Iced)
[포인트경매]
맘스터치 싸이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