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LG이노텍,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협력사에 1500억원 조기 집행

뉴시스 | 2020.03.3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뉴시스] 고은결 기자 = LG이노텍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 협력사들을 위해 동반성장펀드와 납품 대금 등을 앞당겨 지급한다고 30일 밝혔다.

LG이노텍은 총 1500억원 규모의 금융 지원을 통해 협력사가 기업 운영 자금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설비 투자, 부품 개발 등을 차질 없이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LG이노텍은 코로나19 피해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630억원 규모 동반성장펀드를 지원하고 4월부터 조기 집행한다. 동반성장펀드는 은행과 연계해 예탁금을 재원으로 협력사에 운영 자금을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다.

LG이노텍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들이 동반성장펀드를 긴급히 활용할 수 있도록 거래규모, 신용도 등 심사 기준을 완화하고 자금 지급 절차도 대폭 줄일 예정이다.

아울러 4월부터 2개월 간 협력사에 약 850억원 규모의 납품 대금과 금형비도 조기 지급한다. 협력사들은 비용 마감 후 5일 이내 납품 대금을 현금으로 받을 수 있게 된다.

이용기 구매담당은 "협력사들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실제 도움이 되는 방안들을 마련하고 적극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이노텍은 상생 금융 지원 외에 협력사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기술, 경영, 교육 분야 지원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협력사 생산·기술 혁신과제를 함께 추진하고 경영컨설팅, 온·오프라인 교육을 무상 지원한다.

한편 LG이노텍은 3월 중순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2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한 바 있다. 이 성금은 확진자 지원, 지역사회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한 방역 물품 지원 등에 사용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keg@newsis.com
0 0
저작권자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포스코에너지, '8 to 5' 정시 퇴근 캠페인 ...
[서울=뉴시스] 김지은 기자 = 포스코에너지가 일과 삶이 균형을 이루는 행복한 일터 구현을 위해 정시 퇴근...
'가보가' 류지광, 23년째 거주중인...
[OSEN=박판석 기자] 트로트계 귀공자 류지광이 가족 고민을 전한...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수원 팔...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사진제공=KBS...
'''완성형 아이돌'이 돌아온다''.....
[OSEN=이승훈 기자] 그룹 골든차일드(Golden Child)가 한층 더 ...
법원 '프듀' 투표 조작 제작진에 ...
[스타뉴스 서울중앙지법=윤성열 기자] 안준영PD(왼쪽)와 김용범C...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5월 31일 [일]

[출석부]
세븐일레븐 3천원권
[포인트경매]
교촌치킨 허니콤보웨지감자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