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사회적 책임 강화

국제뉴스 | 2020.03.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대전=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조달청은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이 기업 부담은 완화하고 사회적 책임은 강화하는 방향으로 개정, 4월부터 시행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개정은 조달시장에 참여하는 기업의 부담을 경감하는 한편, 최저임금 인상 등 근로환경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기업ㆍ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이뤄졌다.


먼저, 기업의 부담을 줄이고 업역 간 구분을 명확히 했다. 그동안 입찰공고에서 별도로 요구하는 '차령'을 기준으로 평가하던 여객운송 용역의 기술능력 평가기준을 더 공신력 있고 타당한 평가 기준으로 개선했다.


또 고용관련 데이터를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나라장터로 제공받아, 고용창출 신인도 평가를 위한 입찰자의 서류제출 부담도 없앴다.


이어 소기업ㆍ소상공인 등 약자 기업을 우대하는 한편,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한다. 소기업ㆍ소상공인의 이행실적 인정 기간을 5년에서 7년으로 확대다.


그리고, 중소기업간 경쟁제품이 아니더라도 추정가격이 고시금액 미만인 경우에는 입찰 참여 시 경영상태 만점을 부여받을 수 있도록 확대했다.


이현호 신기술서비스국장은 "서비스산업이 중심이 되는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는 조달제도를 확립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생방송 심야토론' 송영길ㆍ박형준ㆍ정동영ㆍ이정미…...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생방송 심야토론'(사진제공=KBS 1TV)'생방송 심야토론'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
'아는형님' 조권X우영X송민호X피오...
[헤럴드POP=전하나 기자]JTBC '아는형님' 방송캡쳐조권, 우영, ...
'전참시' 하승진 매니저 충훈, "결...
MBC '전지적 참견 시점' 캡처 [헤럴드POP=오현지기자]에너자이저...
[LCK] DRX, 쵸비 맹활약 힘입어 젠...
드래곤X(DRX)가 젠지를 선두 자리에서 끌어내렸다.DRX는 4일 온...
'310경기 128클린시트' 이 선수, E...
[스포탈코리아] 이현민 기자= 잉글랜드 레...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4월 5일 [일]

[출석부]
왕뚜껑
[포인트경매]
뚜레쥬르 3000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