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배진교 "정부 의대 증원 확대 밀고 나가야"

국제뉴스 | 2023.11.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배진교
▲배진교 정의당 원내대표/국제뉴스DB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배진교 정의당 원내대표는 "정부는 의대 증원 확대를 밀고 나가야 한다"고 촉구했다.


배진교 원내대표는 21일 "정부가 의대 정원 확대 수요 조사 결과를 발표했는데 이 결과는 소아과 오픈런, 응급실 뺑뺑이가 일상이 된 의료 부족 재난 사태를 종식시켜야 한다는 절박한 목소리에 의대들도 힘을 보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의협이 국민들 목숨을 볼모로 몽니 부리는 행태를 지속할 수 있는 이유에는 소극적인 정부 탓도 있다"며 "이번 수요 조사는 그런 정부를 꾸짖고 의대 정원을 밀고 나가라는 의대의 메시지이기도 하다"고 지적했다.


또 "정의당이 줄곧 의대 정원 확대 뿐 아니라 지역 공공의대 신설을 함께 주문했다며 "'의료 상경' '서울 환자촌'이라는 기막힌 지역 의료 붕괴 사태를 막을 수 있는 핵심적인 방안"이라고 상기시켰다.


또한 "광역시도가 주도하는 공공의대를 설립해 입학생에게 학비를 지원하고 지역 공공의대마다 500병상 이상의 공공병원을 부속병원으로 지정해 지역 의료의 질도 선도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배진교 원내대표는 "정부가 망설이는 동안 국민들은 오늘도 분만실을 검색하고 응급실에 전화를 걸고 소아과 앞에서 발을 구르고 있다"며 정부의 단호한 입장을 적극 촉구했다.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정치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2월 4일 [월]

[출석부]
CU 10,000원권 왕뚜껑
[포인트 경품]
CU 10,000원권 CU 10,000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