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김기현-이재명, 일대일로 만나 현안과 정책 논의키로

우리뉴스 | 2023.05.2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재명 대표. (사진 제공=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사진 제공=더불어민주당)

(서울=우리뉴스) 설현수 기자 =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대표가 일대일로 만나 국정 운영이나 민생 현안과 관련한 각종 정책을 상시 논의키로 했다.

26일 더불어민주당 강선우 대변인은 최고위원회의 이후 기자들과 만나 "우리의 '정책 대화' 제안에 대해 국민의힘이 수용 의사를 밝혔다"며 "양당 대표의 정책 대화 협의를 위해 정책위의장과 비서실장 등으로 구성된 실무단을 구성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실무단은 분야별 과제를 선정하고 쟁점 과제에 대해서는 국민이 공감할 수 있도록 토론을 공개로 진행하는 방향을 생각한다"며 "이 대표는 정책대화가 된다면 형식에 얽매이지 않겠다는 입장"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이재명 대표는 이날 최고위 회의에서 "국정을 어떻게 이끌어갈 것인지, 나라 살림을 어떻게 개선할 것인지, 국민의 삶을 어떻게 더 보듬어 나갈 것인지에 대해서 지금 당장이라도 방식을 개의치 않고 대화하겠다"며 "공개적인 정책 대화는 언제든 환영한다"고 말했다.

전날 김 대표는 국회에서 출입 기자들과 만나 "며칠 전 노무현 전 대통령 추도식에서 옆자리에 앉아 '얼굴 한번 봅시다. 밥이라도 먹고 소주를 한잔 하든지'라고 했더니 '국민이 밥만 먹으면 안 좋아해요'라고 했다"며 이 대표가 식사 자리 제안을 거절했다고 밝힌 바 있다.

2 0
저작권자 ⓒ 우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정치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6월 4일 [일]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포스틱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