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어기구 의원, "당진 마섬항 어촌신활력증진사업 선정"

국제뉴스 | 2023.01.2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어기구 국회의원(국제뉴스DB)어기구 국회의원(국제뉴스DB)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어기구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충남 당진)은 충남 당진시 마섬항이 해양수산부 소관 어촌신활력증진사업 신규대상지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어촌신활력증진사업은 어촌뉴딜 300사업의 후속 사업으로 심각한 소멸위기에 직면한 어촌을 규모와 특성에 따라 체계적으로 지원하여 삶의 질 수준을 높이고 생활인구를 증가시켜 '잘 사는 어촌시대'를 열겠다는 목표로 정부가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이다.


장고 항에 위치한 마섬항은 당진시의 도비도 해양체험관광지와 국가어항인 장고항 실치축제 등의 유명관광지와 연계되어 있고 넓은 청정갯벌이 펼쳐진 곳으로 레저를 즐기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당진시의 대표적인 휴양공간이다.


당진시는 2023년부터 2025년까지 국비 35억 원을 포함, 총사업비 50억 원을 투입해 태풍이나 해일 등의 자연재난에 대비할 안전시설 확충을 통해 관광객들과 어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어민들의 어업활동 증진을 위한 어업기반 시설을 정비할 계획이다.


어기구 국회의원은 이번 사업선정으로 어촌인프라 개선을 통해 마섬항이 도시민들에게는 안전한 휴식과 힐링의 공간으로 각광받고 어민들에게는 보다 활력 넘치는 정주공간으로 변모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정치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2월 8일 [수]

[출석부]
GS칼텍스 20,000원 농심 꿀꽈배기
[포인트 경품]
GS칼텍스 20,000원 GS칼텍스 2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