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진보당, 2024년 총선 후보 25명 1차 선출

우리뉴스 | 2023.01.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우리뉴스) 이형노 기자= 진보당은 당원투표를 통해 서울, 경기, 경남, 경북, 광주, 전남 등 6개 지역에서 25명의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 선출을 마쳤다고 2일 밝혔다.

진보당은 1차 선출을 바탕으로 올해 상반기에 2차, 3차 선출을 진행하여, 내년 4월 10일에 치러지는 총선 1년 전까지 대부분의 후보를 선출하는 등 총선 태세에 돌입할 예정이다.

진보당은 내년 총선에서 지역구 당선자 배출과 비례 의원 당선자 배출을 통해 원내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동안 진보정당의 선거전략은 비례 당선 중심이었는데, 진보당은 영호남 지역구 당선과 수도권 당선을 우선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영호남에서 동시 당선된다면진보정당 역사상 최초의 일로 진보정치의 새로운 국면이 열릴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윤희숙 진보당 상임대표는 "윤석열 정권의 퇴행으로 22대 총선은 '정권 심판'여론이 커진 상황에서 펼쳐질 수밖에 없다"며 "진보당은 윤석열 정권 심판은 물론, 한발 더 나아가 경제와 민생 위기 속에서 가장 고통 받는 노동자 서민을 위한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도록 반드시 원내에 진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2 0
저작권자 ⓒ 우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정치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3월 24일 [금]

[출석부]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5천원권 빽다방 아이스 앗메리카노
[포인트 경품]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5천원권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