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장례식 조문 취소 논란에 대통령실 "왕실과 조율" 해명

국제뉴스 | 2022.09.2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11일(현지시간)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관을 실은 영구차량이 에든버러 홀리루드하우스 궁전으로 향하고 있다. 사진제공/AFP통신엘리자베스 2세 여왕 장례식 조문 취소 논란에 대통령실 "왕실과 조율" 해명 사진제공/AFP통신

대통령실이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장례식 조문 취소 논란에 반박했다.


20일(현지 시각) 대통령실 이재명 부대변인은 논란에 대해 "왕실 입장에선 모두가 일찍 와도 낭패일 것이다. 수많은 국가의 도착 시간을 분배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애초부터 영국 왕실과 협의해 런던 현지시간 오후 3시 이후에 도착하면 한국전 참전비 헌화와 여왕 참배를 하려고 했었다"며 "이 일정 모두 영국 왕실과 조율된 것"이라고 밝혔다.


또 "장례식 이후 조문록을 작성한 정상급 인사는 윤 대통령 외에도 EU집행위원장과 파키스탄 총리, 모나코 국왕, 오스트리아 대통령, 이집트 총리, 리투아니아 대통령 등이 있었다"며 "이들 모두 영국 왕실로부터 홀대를 받은 게 아닐 것"이라 강조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영국 현지 시각 지난 18일 오후 3시 반쯤 런던에 도착했다.


그러나 당일 예정했던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조문을 하지 못하면서 '조문 없는 조문 외교' 논란이 불거졌다.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정치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월 28일 [토]

[출석부]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포인트 경품]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