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화물연대 파업 소식에 윤석열 대통령 "법·원칙 따라 대응"

국제뉴스 | 2022.06.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국제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18일 광주 북구 국립5·18민주묘지에서 열린 광주 5·18 민주화운동 제42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애국가를 제창하고 있다./사진=영상캡쳐화물연대 파업 소식에 윤석열 대통령 "법·원칙 따라 대응"(사진=국제뉴스DB)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이하 화물연대) 총파업 소식에 윤석열 대통령이 "법과 원칙에 따라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7일 윤 대통령은 출근길에 기자들을 만나'오늘부터 화물연대 파업으로 물류대란 우려가 있다'는 질문을 받았다.


이에"사용자 부당노동행위든 노동자의 불법행위든 간에 선거운동할 때부터 그렇게 대응하겠다고 천명해 왔다"고 말했다.

앞서 화물연대는 이날0시부터 전면 무기한 총파업에 돌입했다.


파업에는 조합원 2만 5000명과 비조합원 화물 노동자 상당수가 참여할 것으로 전해졌다.

화물연대는 지난 2018년 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과 함께 일몰제로 도입된 '안전 운임제' 폐지 철회를 요구하고 나섰다.


경윳값 폭등으로 안전 운임제 없이는 생계유지가 곤란한 상황이라며 제도를 확대해 달라는 게 골자다.

안전 운임제는 화물 기사들의 적정임금을 보장해 과로·과적·과속을 방지하겠다는 취지로 도입됐다.


교통안전을 확보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운임인 안전 운임보다 낮은 운임을 지급하는 화주에게 과태료를 부과하는 제도다.


2020∼2022년 3년간 시행한 뒤 올해 말 폐지될 예정이다.


화물연대는 "국민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총파업 전까지 정부와 모든 대화창구를 열어놓고 협의를 위해 노력해왔지만 국토교통부는 이달 2일 1차 교섭 이후 대화 요청이나 적극적인 연락도 없는 상황"이라며 파업 이유를 설명했다.

5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정치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6월 28일 [화]

[출석부]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