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민주당, 과감한 쇄신 작업 돌입

국제뉴스 | 2022.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당무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사진= 원명국 기자▲박홍근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당무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사진= 원명국 기자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지방선거 참패에 대한 당 수습과 8월 전당대회전까지 이끌 비상대책위원회의 구성과 쇄신 방안 등에 대해 집중 논의하고 있다.


박홍근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3일 국회에서 당무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를 비공개로 진행했다.


박홍근 당대표 직무대행은 "저도 비대위원의 한 사람으로서 책임이 자유롭지 않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들께서 드신회초리를 달게 받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자세로 성찰하고 쇄신하겠다"고 밝혔다.


박홍근 당대표 직무대행은 "국민과 당원 앞에서 무한한 책임감으로 반성과 혁신의 토대위에 당을 새롭게 만들어야 하는 책무가 우리에게 있다"면서 "지난 대선과 이번 지방선거 결과에 대한 국민들의 평가의 의미를 제대로 헤아리고 국민과 함께 가는 민주당의 첫날"이라고 강조했다.


박홍근 당대표 직무대행의 모두발언 이후 곧바로 회의는 비공개로 전환했다.


민주당은 이날 선거 패배 원인과 민심의 결과에 대해 제대로 파악하고 국민들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는 쇄신 방안 등에 대해 과감하게 토론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비대위원 총사퇴 이후에도 계속 언급되고 있는 이재명 의원의 책임론을 놓고치열한격론이 예상된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정치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6월 27일 [월]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